◆약사/의약품유통/▷약사, 약사회,약대,약국,학회

경기마퇴본부, 약물오남용 공모전 시상식 가져

jean pierre 2012. 12. 21. 16:06
반응형

경기마퇴본부, 약물오남용 공모전 시상식 가져

 

각부문 수상자 시상..마그미강사 수료식 겸해

 

 

경기도마약퇴치운동본부(본부장 박기배)에서 주최하고 경기인천식약청에서 후원한 '2012년도 약물오남용 공모전' 시상식이 27일 수원 캐슬호텔에서 개최했다.

 

이번 공모전은 약물오남용 폐해의 심각성을 알리고 계도를 통해 건강한 사회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초··고 학생별 및 일반인을 대상으로 홍보하기 위해 11월부터 한 달 동안 진행한 바 있다.

 

600만원의 장학금과 상금이 걸린 이번 공모전은 청소년 대상으로 포스터 및 웹툰, 일반인 대상으로 애니메이션 부문을 모집했다.

 

이번 수상자는 초등부 포스터부문에 최우수상 최지현 용인동백초, 우수상 김수희 대평초, 잘려상 박지호 해오름초 중등부 웹툰부분에 최우수상 나희정 오산원일중, 우수상 임수민 신평중, 장려상 김재원 영동중 고등부 우수상 김유빛나리 외국어고등학교, 박주언 구암고등학교, 일반부 우수상정훈, 장려상 이광사, 가작 김승현 등이다.

 

이어 약물 오남용 교육 및 예방교육 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우수학교상은 초등부 대평초등학교, 중고등부 오산원일중학교 보건교사상은 대평초등학교 송지영 선생님, 오산원일 중학교 진경화 선생님이 선정됐다.

 

박기배 본부장은 인사말에서 어른들의 무관심속에서 우리 아이들이 약물 오남용의 위험에 심각하게 노출되고 있는 상황에서, 경기 도민을 대상으로 이러한 사실을 알리고, 나아가 관심을 통해 청소년들의 약물 오남용 실태를 재조명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이번 공모전 의 취지를 전했다.

 

이어 수상 학생들이 앞으로 약물오남용예방에 대해 홍보해 줄 것을 부탁했다.

 

전은숙 경인식약청장은 격려사에서 청소년들의 흡연과 음주를 시작하는 연령은 계속 낮아지고 있다고 설명하고 흡연과 음주는 성장기 청소년들의 신체 발육지연과 치명적 건강장애는 물론 또 다른 일탈행위로 이어질 우려가 있는 만큼 초등학교 때부터 흡연·음주 예방에 만전을 기해야 된다고 강조했다.

 

김현태 경기지부장 축사에서 "이번 공모전이 지역 청소년과 시민들에게 약물 남용에 대한 경각심을 불러일으킴은 물론, 사회적으로 소외된 중독자를 이해하는 데 중요한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날 행사에는 전은숙 경인식약청장, 김현태 경기지부장, 함상균 경기지부 당선자, 김정렬 수원보호관찰소 과장, 최정분 경기도교육청 장학사, 이송학 전 본부장 등이 참여했다.

 

한편 이날 행사에는 경기도 마퇴본부에서 주최한 마그미 강사 양성교육 수료식도 함께 개최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