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사/의약품유통

[경기]한일권, 지부통합 민원창구 도입

jean pierre 2024. 11. 11. 20:09
반응형

[경기]한일권, 지부통합 민원창구 도입 


한일권 경기도약사회장 선거 예비후보가 약사 회원들의 민원 해결을 위한 통합 민원창구(가칭: 신문고) 도입을 공약으로 내세웠다. 이는 기존 민원 처리 방식의 문제점을 해결하고 회원들이 더 투명하고 신속하게 민원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하기 위한 방안이다.

그는 "현재 약사사회의 민원 처리 과정은 분회별로 산발적으로 이루어지며, 담당자의 역량에 따라 처리 결과가 다르게 나타나는 문제점이 있다. 또한 민원 처리 과정이 체계적으로 시스템화되지 않았고, 관련 데이터가 일관성 있게 수집되지 않기 때문에 동일한 민원에도 다른 처리 결과가 발생하는 상황"이라고 지적했다.

 

이에 대해 한일권 후보는 “회원들이 민원 처리 과정에서 느끼는 불편과 불확실성을 해결하기 위해서는 통합적이고 표준화된 시스템이 필요하다”며, 민원 처리 방식을 근본적으로 개편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한 후보는 "각 분회에서 발생하는 민원 데이터를 체계적으로 수집하고 이를 지부 중심으로 통합하여 관리할 방안을 제시했다. 이를 통해 각 분회가 일관된 기준으로 민원을 처리할 수 있는 체계를 구축하여 민원 처리의 효율성과 신뢰도를 크게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강조했다.

  
또한, "갑작스럽게 발생할 수 있는 민원에 대한 사전 대응 방식을 안내하고, 이러한 대응 방안이 사후 처리와 연계되도록 시스템을 개선할 계획이다. 이는 민원이 발생했을 때 신속하게 적절한 대응을 할 수 있도록 하여, 회원들이 겪는 불편을 최소화하는 것이 목적"이라고 밝혔다.


한일권 후보는 “약사회는 회원을 위해서 존재하는 것이다. 회원들이 안심하고 약사 활동에 전념할 수 있도록, 민원 처리의 공정성과 효율성을 강화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데이터 기반의 민원 처리 시스템 도입을 통해 회원들에게 더욱 나은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