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병원/바이오벤처/▷병원계(병원소식,병원협회)

고신대복음병원, 병동리모델링 오픈

jean pierre 2010. 7. 9. 08:32
반응형
고신대복음병원, 병동리모델링 오픈
12일 , 첨단장비 확충통해 재도약
2010년 07월 09일 (금) 08:14:21 김종필 기자 jp11222@naver.com

   

고신대 복음병원이 외래,병동 리모델링 오픈 행사를 갖는다.
병원(병원장 조성래)측은 개원59주년을 맞이하여 지난 60여년동안 물심양면으로 지원해준 모든 분들께 감사를 전하는 행사를 12일 12시에 갖는다고 밝혔다.

고신대복음병원은 KTX 2단계가 개통되고 부산 의료계가 긴장하고 있는 시점에서 지난해 여름부터 첨단장비의 확충, 교직원 친절교육과 함께 환자들만을 위한 공간 개선을 위한 노력으로 심혈관질환, 뇌졸중, 위암,대장암,췌장암, 중증환자수술, 혈액투석등에서 보건복지부로부터 1등급을 부여받은 몇 안되는 지방에서 의료의 우수성을 내 세우고 있다.

첨단장비의 경우에도 사이버나이퍼, 토모쎄라피와 함께 3대 암치료장비인 IGRT(영상유도 암 치료기)를 2009년초부터 지방최초로 가동하기 시작했으며 PET-CT의 경우 부산경남에서 10대만 보유중인 장비를 2대 보유하고 있다. PET-CT의 경우 지방 최초로 20,000례를 지난 3월 이미 달성한 바 있다.

   
또한 1년여에 걸친 리모델링 및 환경개선작업으로 병동 전체의 리모델링과 병원 이미지 개선을 위한 HI(Hospital Identity)작업, 비전선포식 개최등 부산에서 가장 오래된 대학병원의 명성에 걸맞게 개원 59주년을 맞아 활발한 환자서비스 개선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사회공헌 활동에도 활발히 진행하고 있으며 매월 설립이념 구현을 위해 찾아가는 무료진료 활동을 벌이고 있으며, 7월 16일부터는 중국의 해외 의료봉사활동을 시작으로 가나, 페루등에서 의료봉사 활동을 통해 설립이념의 구현에도 앞장설 예정이다.

또한 오후 4시 30분부터는 학교법인 고려학원( 이사장 김국호) 주최로 서면 롯데호텔 에메랄드홀에서 경영정상화 감사 기념 예배를 가질 예정이다.

김종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메디코파마뉴스(http://www.emedico.co.kr)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