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병원/바이오벤처/▷병원계(병원소식,병원협회)

고신대복음병원, 24일 제9대 병원장 최영식 교수 취임

jean pierre 2018. 7. 25. 09:44
반응형

고신대복음병원, 24일 제9대 병원장 최영식 교수 취임

체계화된 의료봉사를 통한 병원 설립이념 재구현

고신대학교복음병원(병원장 최영식)24일 오후 4시 예배실에서 최영식 신임 고신대학교 의무부총장 겸 고신대학교복음병원장 취임식을 가졌다.

이날 취임식에는 학교법인 고려학원 황만선 이사장, 고신대학교 안민 총장, 연산중앙교회 김성복 목사, 부산광역시 최병무 보건위생과장, 공한수 서구청장, 몽골 달흐자브 어용치맥 보건국장 등 내외귀빈과 교직원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1부 예배, 2부 임명장 수여, 취임사, 내외빈 축사, 고신의대 관현악단 축하연주, 리셉션 순으로 진행됐다.

최영식 신임병원장은 지난 28일 개최된 학교법인 고려학원(이사장 황만선) 이사회에서 제9대 고신대학교복음병원장과 제6대 의무부총장으로 선임됐다.

최 병원장은 이날 취임식에서 장기려 박사님의 정신을 이어받아 암센터 전문병원, 명품병원이라는 자부심으로 4차 산업혁명시대를 선도하겠다고 말했다.

그동안 해오던 국내외 의료봉사를 학교와 병원, 의과대학이 함께하는 체계적이고 일원화된 시스템을 구축해 국내 최고의 의료봉사 병원의 명성을 세우고자 한다고 덧붙였다.

고신대복음병원은 신임 병원장 임기 중 중점사업으로 스마트시티 국가시범도시사업이 예정된 강서구 에코델타시티에 제2분원을 건립을 추진해 공간 부족 문제와 수익구조를 개선할 계획이다.

또한 지난해 12월부터 환자에게 더욱 높은 편의성과 안전을 제공하기 위한 차세대 EMR 시스템을 적용하기 시작했으며 오는 연말 구축을 완료할 예정이다.

최 병원장은 고신대학교 의과대학 2기 졸업생으로 36년째 고신대학교복음병원에 재직하며 2003년 교육연구부장을 시작으로 부원장에 이르기까지 병원 주요 보직을 두루 거쳤다.

한편, 고신대복음병원은 행사에서 축하 화환 대신 기부 받은 쌀을 통해 기쁜 날 소외된 이웃과 나누는 기회를 마련하기로 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