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간좁은 약국도 매출 증가 가능' 오더스테이션' 인기
태전약품, 신개념 비지니스모델 도입..맞춤형 주문 시스템
서울 방배동서 약국을 운영하는 k약사는 최근 약국에 도입한 새로운 비즈니스모델 ‘오더스테이션’을 통해 매출이 증가하고 있다.
무엇보다 k약사는 새로운 수익원을 창출하고 싶었으나 약국이 좁아 고민이 많았었지만 오더스테이션은 그 고민을 말끔히 씻어주어 더욱 기분이 좋다.
게다가 주민들과의 접촉기회도 늘어나 이래저래 도움이 많을 받고 있는 상황이다.
오더스테이션은 신개념의 약국을 활용한 비즈니스모델이다.
태전약품과 티제이팜, 오엔케이가 함께 선보인 ‘오더스테이션(ORDER-STATION)은 약사의 전문적 지식과 경험을 바탕으로 한 고객별 맞춤 건강 컨설팅을 통해 건강 관리는 물론 고품질의 헬스케어 제품을 소비자가 집에서 편하게 수령할 수 있는 신개념 시스템이다.
특히 소비자가 일반 유통채널을 통해 단순히 제품만을 구매하는 것과는 달리, ‘오더스테이션’은 약사들의 맞춤 건강 컨설팅과 함께 까다로운 선별 과정을 거친 신뢰성 높은 프리미엄급 제품을 제공받을 수 있다는 데 차별적 장점을 갖추고 있다.
또한 약국은 강력한 유통망을 통해 다양한 양질의 제품군을 손쉽게 구비할 수 있어 다양한 고객층 확보가 가능하고, 이를 통해 새로운 수익 창출이 가능하다.
아울러 약국 내에서는 주문/결제만 이루어지고, 제품 배송은 공급사가 직접 담당하기 때문에 약국 입장에서는 재고 및 공간에 대한 부담감이 전혀 없다는 등 다양한 장점을 갖고 있다.
현재 오더스테이션을 통해 취급되는 품목은 노르웨이 프리미엄 빙하수 ‘이즈브레’를 비롯해 혈당 관리에 탁월해 당뇨 환자들이 많이 찾는 ‘당N밥’, 천연 DHA 함유량이 일반 계란에 비해 8~20배 이상 높은 ‘DHA 계란’ 등 실생활과 밀접하고 지속적인 구매가 발생하는 건강식품 위주로 제품군이 구성되어 있다.
이 외에도 하이트 진로에서 생산한 무알콜 맥주 ‘하이트 제로’와 콜라의 청량감과 맛은 그대로 담고 무설탕에 저칼로리인 ‘화이버 콜라’, 나트륨 배출을 돕는 미네랄워터 ‘시에나’ 등 다양한 상품군을 갖추고 있으며, 향후에는 건강식품 외에 다양한 범위로 확대될 방침이다.
오엔케이 강오순 대표는 “오더스테이션은 단순히 수익 창출을 위한 비즈니스 모델이 아닌, 약국과 기업, 소비자가 동반성장 할 수 있는 상생 비즈니스 모델”이라며, “80년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한 태전그룹의 맞춤형 지원을 통해 지역사회 건강지킴이로서 약국과 약사의 순기능을 극대화 하는데 일조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오더스테이션’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고객지원센터(1544-5462, 김민준 대리:010-3041-3228)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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