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외자계제약

길리어드 사이언스, 렘데시비르 3상 임상 2건 착수

jean pierre 2020. 2. 28. 07:32
반응형

길리어드 사이언스 렘데시비르 3 임상 2 착수

식품의약청(FDA), 렘데시비르 임상시험 계획(IND) 승인

길리어드 사이언스의 의학부 최고책임자(Chief Medical Officer, CMO) 머다드 파시(Merdad Parsey) 박사는길리어드는 코로나19 잠재적인 치료제로서 렘데시비르의 효능과 안전성을 신속하게 확인하는 것에 집중하고 있다이번 임상시험을 통해 단시간 내에 렘데시비르의 프로파일에 대한 세계 데이터를 폭넓게 수집할 있을 이라고 전했다.

이어 파시 박사는렘데시비르가 코로나19 치료 옵션으로서 신속하게 임상 개발 단계에 돌입할 있었던 것은 코로나19 치료 옵션이 긴급하게 필요한 현재 상황에 더해, 위급성이 가장 공중보건 위협에 대응하기 위한 제약업계와 각국 정부, 국제 보건기관, 그리고 의료진의 공통된 헌신이 있었기에 가능했다 설명했다.

길리어드는 이번 임상시험에서 렘데시비르의 각기 다른 가지 투여기간을 평가한다. 번째 임상시험에서는 임상 양상이 중증(severe) 코로나19 환자 400명을 대상으로 렘데시비르 5 또는 10 투여군으로 무작위 배정할 예정이다.

번째 임상시험에서는 중등증(moderate)   코로나19 환자 600명을 대상으로 렘데시비르 5 투여군, 10 투여군, 또는 표준 치료제 단독투여군으로 무작위 배정할 예정이다. 임상시험의 1 평가변수는 임상적 호전(clinical improvement)으로 동일하다.

현재 렘데시비르는 세계 어느 국가에서도 허가나 승인이 되지 않았으며 어떠한 적응증에서도 효능이나 안전성이 확인된 없다.

길리어드는 렘데시비르를 각국 정부기관과 비정부기구(NGO), 지역 규제기관과의 협력 하에 임상시험 외에도 동정적 사용을 통해 긴급 치료가 필요한 코로나19 환자들에게 제한적으로 제공하고 있다.

코로나19 발생에 대한 길리어드의 대응에 대한 많은 정보는 다음의 링크를 통해 확인할 있다. https://www.gilead.com/purpose/advancing-global-health/covid-19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