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병원/바이오벤처/▷병원계(병원소식,병원협회)

길병원, 국민건강검진센터 그랜드 오픈

jean pierre 2015. 8. 26. 09:46
반응형

길병원, 국민건강검진센터 그랜드 오픈

 

검진에서 상담치료까지 원스톱

내과, 산부인과, 소아과 등 전문의 상주 

 

가천대 길병원(병원장 이근) 건강관리과가 구 안과이비인후과센터로 이전해 국민건강검진센터로 확장 개소했다.

 

국민건강검진센터는 층별로 일반검진, 영유아검진, 여성검진 등 검진을 세분화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전문화된 검진을 받을 수 있다는 점에서 기존 건강관리과와 차별화 된다. 또 남동길병원에서 시행해 온 직업환경의학과 특수검진 기능을 이번에 국민건강검진센터로 통합했다. 검진에 관한 모든 기능을 한 센터에서 해결할 수 있도록 한 것이다.

 

국민건강검진센터에서는 일반검진 및 초음파/내시경, 특수검진, 영유아검진, 여성검진이 층별로 독립적으로 시행된다. 영유아 자녀를 둔 부모 및 여성 질환 검진에 부담을 느꼈던 여성들도 여유있게 검진을 받을 수 있다.

 

인천을 대표하는 병원으로서 건강검진에 관한 풍부한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설계된 국민건강검진센터에는 소화기내과, 가정의학과, 영상의학과, 산부인과 전문의가 상주하며 직접 검사 및 상담을 수행하고 있다. 내시경존을 4층에 별도로 배치하여 환자들이 편안하고 조용한 공간에서 검사를 받고 회복할 수 있게 조정했다.

 

특히 질환이 발견되거나 의심되는 결과가 나오면 해당 전문 진료과에서 집중적인 검사와 진료를 받을 수 있도록 연계해 환자들의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검진결과에 대한 상담을 받을 수 있는 상담실도 운영한다.

 

건강검진은 증상이 나타나지 않고 비교적 건강할 때 질병을 미리 찾아내는 각종 검사와 진료를 말한다. 건강검진을 통해서 찾고자 하는 질환은 초기에는 증상이 별로 없지만 증상이 나타날 때까지 방치하면 큰 병으로 발전하거나 심각한 합병증을 일으킬 수 있는 질환들이다.

 

또 조기에 발견하면 적절히 치료가 가능하고 검사를 시행하는데 위험성이 낮은 질환도 검진을 통한 발견대상이다. 대표적으로 고혈압, 당뇨병, 고지혈증, 간장질환, 신장질환, 빈혈, 폐결핵 등이 이에 해당한다. 또 위암, 대장암, 간암, 유방암, 자궁경부암 등 주요 암 또한 검진을 통해 조기 발견 할 수 있다.

 

현재 우리나라에서 시행하고 있는 주요 건강검진으로는 일반건강검진과 암검진을 비롯해 만40, 66세에 시행하는 생애전환기 검진, 6세 미만 영유아를 대상으로 하는 영유아 검진을 들 수 있다.

 

또 산업현장에서 근무하는 근로자들은 업무 특성상 몸에 해롭거나 위험한 물질을 다루기도 하는데, 근로자들의 개별적인 위험수준에 기반한 맞춤형 건강진단이 가능하도록 특수건강진단 제도가 시행되고 있다.

 

2013년 기준 국가 검진 수검률은 일반검진 72.1%, 암 검진 43.5%, 생애전환기 검진 72.4%, 영유아 검진 63.7% 수준이다. 해마다 수검률이 높아져 많은 국민들이 건강검진을 통해 질환을 조기에 발견하고 있다.

 

그러나 암 검진과 같이 아직도 절반 이상의 국민들이 암 검진을 받지 않아 지속적이 계도가 필요한 상황이다.

 

가천대 길병원 이근 병원장은 우리나라는 비교적 건강검진제도가 잘 갖춰져 있어 국민들이 관심을 갖고 검진을 받는다면 질환을 조기에 발견하고 치료하는데 큰 도움이 된다국민건강검진센터가 시설, 의료진, 시스템 등 모든 면에서 건강검진의 문화를 선도하는 센터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