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약정책

김순례 새누리당 의원 국정감사 우수의원 선정

jean pierre 2016. 12. 22. 09:46
반응형

      김순례 새누리당 의원 국정감사 우수의원 선정

   

새누리당 김순례 의원(비례대표)는 국정감사NGO모니터단에서 선정한 2016년 국정감사 우수의원으로 선정되었다.

270여개 시민·사회단체로 결성된 '국정감사 NGO 모니터단'은 지난 1999년 출범 후 매년 국정감사 전 과정을 모니터링 하여 국정감사 우수의원을 선정하고 있다. 올해도 1000여명의 각 분야 전문가들 및 모니터단으로 구성된 평가위원들이 국정감사 전 과정을 선별해 국감 우수의원을 뽑았다.

김순례 의원은 올해 보건복지위원회 국정감사에서 가습기살균제 함유 제품의 유해성 어린이집평가인증 시스템 부실운영 시판담배의 유해성분 첫 공개 군부대의 매혈행위 장애인화장실, 전동휠체 이용 부적합 중증장애인생산시설 비리 등을 지적하였고 정부정책에 대한 합리적인 비판뿐만 아니라 현장 밀착형 대안제시를 하였다. 아울러 건강기능식품의 안전한 사용을 위한 정책연구정책백서를 발간하는 등 역동적인 국정감사로 주목 받은바 있다.

20대 국회 첫 국정감사에서 수상의 영예를 안게 된 김순례 의원은 서민과 약자를 위한 따뜻한 정치, 낮은 자세로 국민을 섬기는 정치를 해야 한다는 초심을 잃지 않고 열심히 의정활동을 한 것을 인정받은 것 같아 기쁘다는 소감을 밝히며, “이번 국정감사를 통해서 지적한 부분들에 대한 해결방안 마련을 위해 정부 부처와 함께 머리를 맞대고 고민하겠다고 약속하였다.

한편 김순례 의원은 머니투데이 국정감사 상임위 종합평가 여당 1푸드투데이 선정 국정감사 우수의원 국정감사 친환경 베스트의원에 선정되어 국정감사 우수의원 4관왕에 올랐다. 이는 비례대표 초선의원이 국회입성 6개월 만에 정책역량을 검증 받고 이룬 성과라는 점에서 의미 있는 수상으로 평가하고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