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병원/바이오벤처/▷병원계(병원소식,병원협회)

김안과병원, 가정의달 문화 공연 펼쳐

jean pierre 2011. 5. 19. 08:44
반응형

김안과병원, 가정의달 문화 공연 펼쳐
퍼포디언 쇼등 공연..환자, 가족등 2백여명 참석
2011년 05월 19일 (목) 08:38:18 김종필 기자 jp11222@naver.com

   
건양의대 김안과병원(원장 손용호)은 5월 ‘가정의 날’을 맞아 17일 환자 및 환자 가족을 위한 문화공연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김안과병원 망막병원 대강당 명곡홀에서 열린 이날 행사에는 환자와 보호자를 비롯해 임직원까지 총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정종철과 옹알스'의 퍼포디언 쇼가 진행되었다.

김안과병원은 매년 5월 ‘가정의 날’을 지정하고 환자들과 함께 하는 문화공연을 개최해오고 있다.

특히 이번 행사는 김안과병원은 단순한 코메디, 뮤지컬 공연이 아닌 보지 못하는 시력장애인에게는 소리로, 듣지 못하는 청각장애인에게는 눈으로 감동과 즐거움을 전하고자 기획됐다.

건양의대 김안과병원 손용호 원장은 공연 시작에 앞서 공연에 참석해준 환자들과 그 가족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면서 “병원 내 소규모의 공연이지만 환자들께 즐겁고 따뜻한 마음을 나눌 수 있었으면 하는 바람이며, 앞으로도 환자들의 건강과 빠른 쾌유를 기원하는 문화행사를 지속적으로 개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2010년에는 최초의 비언어극(Non-verbal performance)인 ‘난타’ 뮤지컬 공연을 개최하여 환자와 환자 가족들에게 즐거움과 감동을 선사한바 있다.

김종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메디코파마뉴스(http://www.emedico.co.kr)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