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화장품. 건기식.부외품. 건강용품

뉴메드, '식품영양과학회 국제심포지엄 및 학술대회' 참가

jean pierre 2022. 10. 20. 08:13
반응형
 

뉴메드, '식품영양과학회 국제심포지엄 및 학술대회' 참가

기능성 원료 관련 홍보 및 회사 소개등 안내

천연물 연구개발 기업 뉴메드(대표 강희원)가 지난 19일에 개막돼 21일까지 제주국제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되는 ‘2022년 한국식품영양과학회 국제심포지엄 및 정기학술대회’에 참가해 어린이 키 성장 분야의 전문가들과 함께 ‘어린이 키 성장에 미치는 기능적 요인들(Children's Functional Growth Factor)’에 관한 주제 발표로 세션을 진행한다.

뉴메드는 이번 학회에서 21일, 어린이 키 성장 분야 전문가들을 초청해 어린이 키 성장에 대한 3가지 내용을 소개할 예정이다.

 

첫 번째 강연자로는 Cell, Nature, Immunity 등에 논문을 발표해온 구조생물학 분야의 세계적 권위자인 카이스트 의과학대학원 김호민 교수가 성장에 핵심적인 역할을 담당하는 것으로 알려진 ‘성장인자(IGF-1)의 분자구조와 활성화 메커니즘’에 대해 발표한다.

 

두 번째 강연자로는 키가 작은 어린이를 한약으로 치료해온 경험이 많은 경희대한방병원 한방소아청소년센터 주임교수 및 대한한방소아과학회 홍보전산정보이사 이선행 교수가 ‘저신장 소아의 한약 사용 전후 변화’에 대해 발표한다.

 

마지막 강연자로는 천연물의 성장촉진효과에 대한 SCI급 논문을 가장 많이 발표한 연구자 중 한 명인 가천대 한의대 본초학교실 이동헌 교수가 ‘황기추출물 등 복합물(HT042)’을 중심으로 어린이 성장 촉진 기능성 물질 개발에 대해 발표할 예정이다.

 

학술대회를 주최한 (사)한국식품영양과학회는 식품과학과 영양학을 융합하는 대표적인 학회로 국민건강 증진, 식생활 개선, 식품산업 발전 등 식품영양학 분야의 학술발전에 매진하고 있는 권위 있는 학회이다.

 

황기추출물 등 복합물 (HT042)은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어린이 키 성장에 도움을 줄 수 있음’을 인정받은 개별인정형 원료로, 기능성과 안전성을 인정받았다.

 

뉴메드는 20년간의 과학적, 체계적 연구를 통해 HT042 관련 키 성장 작용 기전에 관한 동물모델 연구를 진행해왔으며, 유치원생과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진행한 두 차례 이중맹검 인체적용시험에서도 통계적 유의성을 확보했다.

 

한편 뉴메드는 이번 학술대회에서 현장 부스를 마련해 국내외 기업기관 참가자들을 대상으로 어린이 키 성장, 위 건강, 간 건강 개별인정형 원료 등 자체 연구개발한 기능성 소재와 기술력을 소개하고, 우수 연구 인력 채용 상담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