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사/의약품유통/▷약사, 약사회,약대,약국,학회

당뇨관리 전문약사 교육 230여명 운집

jean pierre 2016. 10. 12. 07:17
반응형

당뇨관리 전문약사 교육 230여명 운집

서울시약, 당뇨협회와 10주 과정 개강

당뇨관리 전문약사 교육괴정에 서울지역 약사회원 뿐만 아니라 경기, 인천, 대구, 전북 전주와 군산 등 전국 230여명이 운집해 높은 관심을 보였다.

서울특별시약사회(회장 김종환) 교육사업본부(본부장 장광옥)와 한국당뇨협회(회장 박성우)는 지난 10일 약사회관 4층 강당에서 당뇨관리 전문약사 교육’ 10주 과정을 개강했다.

이번 교육과정은 접근성이 뛰어난 지역약국에서 대표적인 만성질환인 당뇨환자 관리에 대한 질 높은 약료서비스를 제공하고, 약사의 전문성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했다.

당초 수강인원을 70명으로 제한했으나 약사회원들의 계속되는 요청으로 강의 장소를 본회 대회의실에서 약사회관 4층 강당으로 변경하고, 수강인원을 대폭 확대한 바 있다.

주요 교육내용은 당뇨병 병태생리와 합병증, 전문약과 일반약 강의, 혈당관리 및 간호관리, 영양요법과 식단, 미국약사의 당뇨환자 관리 실례, 당뇨환자 상담 및 소통가이드 등이다.

강사진은 서울성모병원, 강북삼성병원 내분비내과 당뇨 전문의, 간호사, 영양사, 약학대학 교수들이 참여해 교육내용의 질적 담보와 전문성을 더했다.

10주간의 교육과정을 이수한 회원에게는 서울시약사회장과 한국당뇨협회장 명의의 수료증(Certificate)이 수여된다. 본인이 원할 경우에는 한국당뇨협회 협력약국으로 지정도 가능하다.

김종환 서울시약사회장은 약사가 초고령화 시대에 질병의 예방·관리를 통해 국민건강 증진시키고 의료비를 절감할 수 있는 길은 전문성을 강화하는 데 있다이번 전문약사 과정이 그 뒷받침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장광옥 교육사업본부장은 전국에서 많은 약사회원들이 강의를 신청해줘 감사하다만성질환자에게 수준 높은 약료를 제공할 수 있는 전문교육의 첫 출발이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한편, 당뇨관리 전문약사 교육과정은 1010~1212일 매주 월요일 오후 9~11시까지 약사회관 4층 강당에서 10주 과정으로 진행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