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병원/바이오벤처

당뇨병학연구재단,해외 당뇨인 지원 기부금

jean pierre 2023. 3. 12. 08:32
반응형

당뇨병학연구재단,해외 당뇨인 지원 기부금 

우크라이나. 시리아 당뇨인 위한 3,300만원 전달

당뇨병학연구재단(이사장 원규장)은 지난 2월 14일 대한당뇨병학회 회원들이 참여한 우크라이나 당뇨인 지원기금 마련 캠페인을 통해 모금한 3,300만 원을 사회복지법인 밀알복지재단에 기부했다고 밝혔다. 

 

또한 재단은 같은 날 튀르키예와 시리아 지진 피해 아동 긴급구호금 1,000만 원을 유니세프(UNICEF)에 전달하였다.

 

원규장 이사장은 “당뇨병학연구재단은 올해로 창립 55년을 맞이한 대한당뇨병학회가 지난 2006년에 설립한 비영리 공익법인으로, ‘당뇨병으로부터 자유로운 세상을 선도한다’는 미션하에 당뇨병학의 발전을 통해 국민건강증진에 기여하고자 학술, 연구 및 교육 활동 지원과 함께 당뇨병 인식개선 캠페인과 당뇨인을 위한 대국민 공익사업을 진행하고 있다.”고 소개했다. 

 

또한 “대한당뇨병학회는 2020년 대한의학회 회원학회들 중 최초로 사회공헌위원회를 상설화하여 기부 문화 활성화를 통한 기금 모금과 당뇨인 지원 사업을 펼치고 있다.”며 “앞으로도 학회는 의학전문학회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한 노력을 계속할 것이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재)당뇨병학연구재단은 온라인 홈페이지를 통해 상시 기부가 가능하며,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홈페이지 링크: https://www.diabetes.or.kr/foundation/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