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약사회는 지난 29일 제24차 대구광역시 여약사대회를 열고 현안을 논의하는 한편 화합의 장을 마련했다.
대구그랜드호텔 2층 다이너스티홀에서 열린 행사에는 신성숙 대한약사회 여약사회장, 김연수 대구광역시 행 정부시장, 전영술 대구광역시약사회장, 김성규 건강보험심사평가원 대구지원장, 이춘근 대구경북의약품도매협회장, 엄무열 대경제약협의회장 등 내빈 및 회원 2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됐다.
김춘자 대회장은 “지금까지 선배님들이 만들어놓은 훌륭한 업적들을 늘 존경스럽게 생각해왔을 뿐 아니라 지역 사회의 참된 봉사자로서의 역할과 진정한 사랑을 실천하는 이런 정신을 깊이 간직하고 앞으로 더욱 계승 발전시켜 나가도록 하겠다.”고 인사했다.
이어 전영술 대구광역시약사회장은 “지난 30년 동안 자발적인 성금을 모아 매년 심장병 어린이와 백혈병 어린이 수술비지원 및 저소득 장애 학생들을 대상으로 장학금을 전달해 오고 있을 뿐 아니라 소년소녀가장과 독거노인세대, 고아원, 양로원 등을 방문하여 구급약과 생필품을 전달하는 등 따뜻한 온정을 전달해오고 있는 여약사회원 여러분의 정성어린 봉사자로서의 역할은 우리 지역사회를 인정이 넘치고 활기찬 사회를 만드는 데 크게 기여하고 있다고 생각한다.”고 인사했다.
2부순서에서는 2009년도 이후 여약사회 회무 경과보고 및 사업 계획에 대한 토의가 있었다.
이날 김춘자 대회장의 감사패를 비롯한 대구광역시약사회장 표창패, 재직기념패 시상이 있었으며, 어린이재단 후원금 전달식과 대구대학교 가정복지학과 김은지 학생 등 지체부자유 학생과 모범학생 16명을 대상으로 총 400만원의 장학금을 전달했다.
또 김춘자 대회장은 이웃돕기성금 100만원을 대구광역시 김연수 행정부시장에게 전달했다.
<수상자 명단>
◆대회장 감사패 : 한미약품(주) 대구지점장 김동열, 현대약품(주) 대구지점장 임성순, 종근당 경북지점장 박종대, 일동제약(주) 대구지점장 감용식, (주)유한양행 경북지점장 정우용 ◆대구광역시 약사회장 표창패 : 북구분회 여약사이사 김경희, 수성구분회 여약사이사 이옥희, 동산의료원 약제팀장 김은주 ◆ 재직기념패 - 직전 여약사회장(제10, 11대 여약사회장) 류옥태 ◆모범학생 장학금 수혜자 대구대학교 가정복지학과 김은지 등 16명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