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국내제약

대웅제약, 전국민 대상 무장애통합놀이터 이름 공모

jean pierre 2015. 10. 12. 15:09
반응형

대웅제약, 전국민 대상 무장애통합놀이터 이름 공모

 

10 8일부터 28일까지 21일간 진행… 1인당 3편 이하

 

㈜대웅제약(대표 이종욱)8일부터 28일까지 전국민을 대상으로 광진구 능동 서울어린이대공원에 조성되는 무장애통합놀이터의 이름 공모전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놀이터에 가장 잘 맞는 이름을 선정하는 것은 물론, 놀이터 조성의 의미를 알리고 사회적 관심과 이해를 높여 장애인에 대한 편견 및 인식 개선을 도모하고자 마련됐다.

 

무장애통합놀이터에 관심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장애물없는 생활환경시민연대 (www.accessrights.or.kr) 홈페이지에서 1인당 3편 이하로 응모할 수 있다.

 

 

심사는 적합성, 공감성, 대중성, 독창성 등 4가지 기준으로 이뤄지며, 11 5일 장애물없는생활환경시민연대 홈페이지 및 개별연락을 통해 수상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선정된 8명의 수상자에게는 최대 30만원 상당의 문화상품권 등이 제공된다. 자세한 내용은 대웅제약∙아름다운재단∙서울어린이대공원∙장애물없는생활환경시민연대 홈페이지에서 확인 할 수 있다.

 

대웅제약 관계자는 이번 이름 공모전은 시민의 참신한 아이디어와 참여를 통해 무장애 통합놀이터에 대한 사회적 관심과 이해를 높일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며 새로운 이름을 얻은 무장애통합놀이터가 장애아동과 비장애아동이 모두 함께 즐기고 소통할 수 있는 놀이공간으로 거듭났으면 한다고 말했다.

 

한편 대웅제약은 장애∙비장애 아동이 모두 즐길 수 있도록 아름다운재단과 함께 2006년 서울숲에 국내 최초로 무장애통합놀이터를 만들었으며 2008년 국회어린이집에 두 번째 무장애 놀이터를 건립한 바 있다.

 

12월에는 아름다운재단, 장애물없는생활환경시민연대, 서울시설공단과 함께 세 번째 놀이터를 광진구 능동 서울어린이대공원에 2,800 ㎡ 규모로 건립할 예정이다.

 

공모전 문의: 장애물없는생활환경시민연대 (02-765-6835)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