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병원/바이오벤처/◁바이오벤처,의료기기

대한과학, 1분기 매출 29% 당기순익 366% 신장

jean pierre 2016. 5. 17. 08:35
반응형

대한과학, 1분기 매출 29% 당기순익 366% 신장

실적상승  체성분 분석기등 헬스케어 신제품 영향

대한과학은 1분기보고서 실적결과 연결기준 매출액 108억5천만원, 당기순이익 8억6천만원을 기록하며 전년 동기대비 각각 약 29%, 약 366% 상승하는 결과를 보였다.

이에 대해 업체 측은 1분기가 전통적으로 실험기기 시장의 계절적 비수기이지만 자체 영업력 상승과 함께 그간 개발해 온 체성분분석기 ‘InBalance 300’의 3월 정식 출시, HIFU 미용장비 ‘리프테라(Liftera)’의 중국 등 해외 판매 호조가 매출실적 상승에 도움을 준 주요 원인이라고 전했다.


InBalance 300의 국내 및 해외 판매와 HIFU 미용장비인 ‘리프테라(Liftera)’의 중국 등 해외 판매 실적이 1분기 실적에 반영되기 시작했으며 현재 진행 중이거나 예정 중인 관련 건들이 상당수라 하반기로 갈수록 해당 제품의 실적은 더 늘어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대한과학 관계자는 “기존 연구 실험기기 분야의 실적관리에도 매진하고 있지만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져주시는 헬스케어 신제품들에 대해서도 역점적으로 추진하고 있는데, 그만큼 시장에서의 반응이 좋게 나와서 올해 매출과 이익에 어느 정도까지 기여가 될 수 있을지 기대 중”이라고 전했다.


한편, ㈜대한과학의 미용장비 리프테라는 이달 말 식약처 인증이 예상되며 인증 후 후반작업을 통해 조만간 국내 미용 및 의료기기 시장에도 본격 진출한다는 계획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