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병원/바이오벤처

대한안과학회, ‘제47회 눈의 날’ 사진공모전 개최

jean pierre 2017. 9. 14. 08:34
반응형

대한안과학회, ‘47회 눈의 날사진공모전 개최

어린이와 눈주제로 진행···1012일까지 작품 접수 가능

 

대한안과학회(이사장 차흥원)47회 눈의 날을 맞아 제1회 사진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이번주부터 시작, ‘눈의 날인 오는 1012()까지 접수 가능하다.

이번 공모전 주제는 어린이와 눈으로, 어린이들의 눈 건강과 관련된 사진이라면 제한없이 응모 가능하다. 대학생, 직장인, 주부 등 누구나 1인당 1작품씩 응모할 수 있으며, 디지털카메라 뿐만 아니라 핸드폰카메라로 촬영한 사진도 출품할 수 있다.

작품접수는 대한안과학회 홈페이지(www.ophthalmology.org)에서 가능하며, 응모 시 사진과 함께 제목, 사진설명 등을 기재하고 접수하면 된다.

대한안과학회 차흥원 이사장은 우리 눈은 만 8세 내외에 시력발달이 완성되기 때문에 소아시기에 눈이 잘 발달되느냐, 그렇지 않느냐에 따라 평생 시력이 좌우된다.”이번 공모전은 1012눈의 날을 맞아 어린이 눈건강의 중요성을 알리고, 관심을 높이고자 준비했다고 말했다.

소아 시기에 근시가 발생하면 고도근시로 이어질 확률이 높고 심하면 성인이 되어 망막박리, 녹내장 등 다른 안질환을 유발할 가능성이 높다. 소아사시의 경우에도 시력발달 완성시기까지 한 쪽 눈을 쓰지 못하면 시력 및 양안 시기능이 나빠진다.

때문에 정기적인 안과검진을 통해 소아에게 발생할 수 있는 안질환을 조기에 발견, 치료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이 외에도 미세먼지 발생 증가 등의 환경변화로 소아결막염 환자도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추세라 주의가 필요하다.

이번 사진공모전은 대상 500만원(1), 최우수상 100만원(2), 우수상 50만원(4) 등 입상자들에게 총 상금 1천만원이 주어진다.

최종 수상작은 주제반영, 독창성, 예술성 등을 평가하여, 오는 1030()에 학회 홈페이지에서 발표된다. 시상식은 대한안과학회 추계학술대회 기간인 114()에 그랜드워커힐 호텔에서 진행할 예정이다.

공모전의 자세한 접수요강은 대한안과학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접수문의는 02-2289-7133으로 가능하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