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국내제약

동성제약, 15회 송음 의약학상 시상식 성료

jean pierre 2012. 11. 27. 07:55
반응형

동성제약, 15회 송음 의약학상 시상식 성료
26일 시상식 가져...강삼식. 스반테 트윗만 교수 수상

 

 

동성제약이 주최하는 송음 의약학상 개최식이 성료됐다.

 

이와관련 동성제약(대표이사 이양구)26일 저녁 서울 강남구 역삼동 르네상스 서울호텔 3(다이아몬드 볼륨)에서 제15회 송음 의약학상 시상식을 갖고 서울대학교 강삼식 교수(약학분야)와 스웨덴 홀란드 병원, 스반테 트윗만(Svante Twetman) 교수(의학분야)에게 각각 시상하고 상금 1천만원을 전달했다.

 

동성제약 이양구 사장은 인사말을 통해올해는 동성제약 창립 55주년, 송음 의약학상 시상식 15회를 맞이하는 뜻 깊은 해이라고 밝혔다.

 

이어동성제약의 향후 50년은 자연에서 찾은 건강과 아름다움을 바탕으로 한 ‘Health from Nature’의 비전을 가지고 가려고 한다. 시대변화의 흐름을 선도하며 핵심사업을 통해 자연친화적이며 진정한 건강과 아름다움을 지향하는 새로운 가치를 창출할 것이라며 비전을 밝혔다.

 

특히 이날 동성제약은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으로부터 지난 20년간 한 해도 빠짐없이 꾸준하게 청소년에게 장학금을 지급한 공로를 인정받아 감사패를 받기도 했으며 이와 함께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에서 추천한 청소년 20명에게 동성장학재단이 장학금을 수여하는 시간도 가졌다.

 

한편 강삼식 교수는 서울대학교 천연물과학연구소에 교수로 재직중이며, 약용식물로부터 유효성분의 분리 및 화학구조 결정에 관한 활발한 연구활동을 하고 있다.

 

다수의 약용식물로부터 100여종의 신물질들을 포함하여 1,000여종의 화합물들을 단리하여 화학구조를 규명하였다.

 

 이 외에도 생약의 품질관리를 위한 분석법 개발과 다양한 생물활성을 나타내는 유효성분들에 관한 공동연구를 수행 중에 있으며 이 결과 400여 편의 논문들을 국내외 저널에 발표하였으며 49개의 특허를 출원했다.

 

또 스반테 트윗만(Svante Twetman) 교수는 구강질환 관련 임상시험과 200여편 이상의 연구결과를 발표하였으며, 특히 유산균인 락토바실러스 루테리에 대한 다수의 연구를 진행하고 있다.


김종필기자 [jp1122@nate.com]
[기사 입력 날짜: 2012-11-27]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