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국내제약

동아에스티 '자이데나' 가격 대폭 인하

jean pierre 2016. 1. 4. 10:36
반응형

동아에스티 '자이데나' 가격 대폭 인하

1일부터 최대 67%..판매량 두배 이상 확대 계획

동아에스티(대표 사장 강수형)는 올해 11일부터 발기부전치료제 자이데나의 가격을 최대 67% 인하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가격 인하는 지난 10년간 꾸준히 연간 100억 원 이상 판매되며 효과와 안전성이 입증된 자이데나의 우수한 제품력에, 가격 경쟁력을 더해 발기부전치료제 시장에서의 자이데나의 브랜드 인지도를 더욱 강화하기 위해 결정됐다.

 이를 통해 동아에스티는 향후 자이데나의 판매량을 현재 보다 두 배 이상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가격 인하에 따라 환자들은 병원에서 자신의 몸 상태에 맞는 자이데나를 처방 받아 약국에서 종전 보다 55%~67% 인하된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다. 또한 매일 복용하는 제품은 성분의 함량에 상관없이 동일한 가격에 구입이 가능하다.

자이데나는 동아에스티가 1997년 본격적으로 개발을 시작해 2005년 국내 최초, 세계 네 번째로 개발한 발기부전치료제다. 성관계가 필요할 때 한 번 복용하는 100mg, 200mg 제품과 매일 본인이 정한 시간에 복용하는 50mg, 75mg 제품이 있어 환자들의 몸 상태에 따라 복용이 가능하다.

특히, 우수한 효과와 적절한 작용시간뿐만 아니라 두통과 얼굴 화끈거림, 소화불량, 비염 등 기존 발기부전치료제들이 갖고 있는 부작용을 상당부분 줄여냈다는 점에서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UBIST 기준, 지난해 11월까지 국내 발기부전 치료제 시장 규모는 약 938억 원이다. 비아그라와 시알리스 특허만료 후 발매된 80여 개의 제네릭 공세에도 자이데나는 약 95억 원의 실적을 기록하며 꾸준히 판매되고 있다.

동아에스티 관계자는 시장조사 결과 발기부전치료제는 환자에 따라 제품 효과에 대한 선호도가 다르고, 제품 구매 시 가격이 큰 영향을 주는 것으로 나타났다자이데나는 지난 10년간 꾸준히 판매되며 우수한 효과를 인정 받은 만큼, 이번 가격 인하를 통해 시장 경쟁력이 강화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