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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화약품, 맑은바람 캠페인 수칙 발표

jean pierre 2015. 2. 10. 09: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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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화약품, 맑은바람 캠페인 수칙 발표

 

사회와 가정에서의 밥상위 소통 중심

 

 

동화약품(회장 윤도준)이 가정과 사회의 밥상 위 건강한 소통을 위한 맑은바람 캠페인 수칙을 발표했다.

 

이번 수칙은 밥상 위 소통의 직접 실천을 돕기 위해 만들어졌으며, 동화약품과 맑은바람 캠페인 실천단인 이현아 교수(University of California, Irvine 사회학과, 서울대학교 생활과학연구소)와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이자 아이 키우는 육아빠로 잘 알려진 정우열 원장(생각과느낌 클리닉)이 함께 제정했다.

 

맑은바람 캠페인 수칙은 사회와 가정에서 실천할 수 있는 실제적 방법 위주로 구성되어 있다. 소통을 가로막는 요소들을 없애고, 서로 존중하는 식사 문화를 만들기 위한 다양한 방법들이 포함되었다.

 

맑은바람 캠페인 실천단의 이현아 교수는 우리나라는 근로 시간 OECD 국가 평균 연간 근로시간 1,775시간, 한국 평균 연간 근로시간 2,193시간 (OECD, 2011)과 학업 시간 OECD 국가 평균 주당 학업시간 33.92시간, 한국 평균 주당 학업시간 49.43시간 (OECD, 2005. 한국청소년연구원, 2009) 모두 OECD 평균을 크게 웃도는 등 가족이나 직장 구성원이 함께 식사하기 어려운 문화다. 일과 가정의 균형, 일과 생활의 조화를 이루기 위해 일하는 것만큼 가족과 함께하는 시간을 소중히 여길 필요가 있다, “함께 하는 식사시간을 마련하고, 서로 소통하기 위한 구체적인 대화 주제와 방법을 정하는 등 작은 부분부터 노력하는 것이 원활한 소통을 위한 효과적인 실천전략이 된다.”라고 강조했다.

 

맑은바람 캠페인은 우리 사회 소통을 위한 동화약품의 사회공헌 캠페인이다.

 

동화약품 로고인 부채표의 "종이와 대나무가 서로 합하여 맑은 바람을 일으킨다(紙竹相合生氣淸風, 지죽상합 생기청풍)"는 의미를 구현하여 우리 사회에 건강한 소통의 바람을 일으키고자 하는 의미를 갖고 있다.

 

동화약품은 2010년부터 맑은바람 캠페인을 펼치며 밥상에서의 소통의 중요성 강조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 중이다.

 

일반인을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와 학부모를 위한 밥상머리 교육 강의 등을 진행했으며, 이 외에 동화 쿠킹클래스 개최 동화 도시락데이 셀러브리티 가족 밥상 소개(탤런트 윤유선정은표, 국악인 오정해, 아나운서 박찬민) 맑은바람 캠페인 실천단 구성 등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2015년에도 캠페인을 이어가며 우리 사회 전반의 소통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펼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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