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외자계제약

릴리, 초속효성 인슐린 ‘룸제브퀵펜주’, 보험 급여

jean pierre 2021. 9. 1. 09:45
반응형

릴리초속효성 인슐린 ‘룸제브퀵펜주’, 보험 급여 

한국릴리(대표알베르토 리바) 자사의 초속효성 인슐린 ‘룸제브퀵펜주(성분명인슐린라이스프로)’ 9 1일부터 인슐린 요법이 요구되는 성인 당뇨병 치료제로 건강보험 약제 급여 목록에 등재됐다고 밝혔다.

 

 

보건복지부 ‘요양급여의 적용 기준  방법에 관한 세부사항(약제)’ 개정에 따르면 룸제브의 투여 대상은 기저 인슐린 단독요법 또는 경구제와의 병용투여에도 당화혈색소(이하 HbA1C) 7% 이상인 경우 등에 해당된다.

 

 

급여 적용 이후 가격은 1펜당 11,781원으로, 1 pack(5pen) 58,905원이다.

 

 

룸제브는 빠르게 체내에 흡수되는 새로운 인슐린 라이스프로 제제로식사  혈당이 증가하거나 목표 혈당 범위를 유지하기 어려운 1  2 당뇨병 환자들의 혈당 강하에 도움을 준다룸제브는 건강한 사람이 식후 인슐린을 조절하는 것과 유사하게 당뇨병 환자의 식후 혈당을 조절한다.

 

허가 승인에 근거가   가지 PRONTO 연구에서 룸제브는 식후 투약  26주차 시점에서 HbA1c 감소에 있어 휴마로그(성분명인슐린 라이스프로 100U) 대비 비열등하다는 1 평가변수를 달성했다.

 

PRONTO-T1D 연구에서는  1 당뇨병 환자 1,2223, PRONTO-T2D 연구4에서는  2 당뇨병 환자 673명이 참여했다.

 

 연구 모두에서 식사 시작  룸제브를 투여했을  식후 1, 2시간 혈당 변동성 조절에 있어 휴마로그 투여군 대비 우월한 효과를 보였다.

 

1 당뇨병 환자들을 대상으로 진행한 연속 혈당 모니터링 하위 연구결과에서 룸제브를 투여한 환자는 휴마로그 투여군 대비  시간(오전 6시부터 자정까지적정혈당유지시간(TIR, Time In Range) 44  증가시켰다.

 

 

 연구 모두에서 모든 군에서 중증 저혈당 위험을 증가시키지 않았으며 군간 유사한 안전성 프로파일을 보였다. 

 

한국릴리 알베르토 리바 대표는 “당뇨병은 여러 장기에 영향을 주어 다양한 질환으로의 이환률과 사망률을 증가시킨다하지만 아직도 많은 환자들이 당화혈색소 관리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이번 룸제브 급여가 환자들 중에서도 특히 식후 혈당 조절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1   2 당뇨병 환자에게 치료에 대한 자신감과 일상에서의 변화를 가져다 주기를 바란다.” 말했다.

 

한편룸제브퀵펜주(100단위/mL) 지난해 12 28인슐린 요법이 요구되는 성인 당뇨병 환자들을 대상으로 식품의약품안전처의 승인을 받았다.

 

 

룸제브퀵펜주는 식사 시작 2 이내에 피하 투여하는 식사 인슐린으로 식사 시작  20 이내에 투여할  있다퀵펜 제형은 피하 주사용으로만 사용하며 일반적으로 중간형 또는 지속형 인슐린과 병용하여 피하주사로 투여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