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병원/바이오벤처/◁바이오벤처,의료기기

마크로젠-랩지노믹스 협약 체결

jean pierre 2022. 3. 14. 09:48
반응형

마크로젠-랩지노믹스 협약 체결

 

국내외 사업경쟁력 강화

 


 

정밀의학 생명공학기업 마크로젠(대표 김창훈, 이수강)이 분자진단 헬스케어 전문기업 랩지노믹스(대표 진승현)와 ‘유전체 분석사업 협력과 글로벌 진출을 위한 업무 협약’을 10일 체결했다.

 

마크로젠은 랩지노믹스의 국내 주요 의료기관 네트워크 기반 마케팅 역량을 접목하고, 랩지노믹스는 마크로젠, 소마젠과 함께 유전체 분석사업 경쟁력을 강화할 계획이다.

 

특히 랩지노믹스는 마크로젠 관계사인 소마젠의 CLIA(미국실험표준인증)을 활용해 국제 사업경쟁력을 강화할 계획이다. 마크로젠은 관계사 외, 일본, 유럽, 싱가포르 법인 및 스페인 지사를 통해 글로벌 사업 경쟁력 및 글로벌 분석 인프라를 보유하고 있다.

 

마크로젠과 랩지노믹스는 지난해 9월, 국내 최대 규모의 4사 합작 유전체 사업 컨소시엄을 구성해 ‘국가 바이오 빅데이터 구축 2차 시범사업’의 유전체 생산기관 용역과제의 최종 사업자로 선정되어 전장유전체 데이터 생산에 협력해왔다.

 

동시에 양사간 사업 시너지 제고를 목적으로 마크로젠과 랩지노믹스는 각각 50억원 규모의 자사주 처분 및 상호 지분 취득에도 합의했으며, 처분 및 취득일은 11일이다.  

 

마크로젠 관계자는 “이번 결정은 양사간 국내외 사업협력을 강화하기 위한 전략적 선택”이며 “양사 모두 국가 바이오 빅데이터 구축 시범사업 (K-DNA) 컨소시엄 참여사로서 특히 NGS(차세대 염기서열 분석) 기반 전문 서비스 및 제품 사업화에서 시너지를 기대한다” 고 밝혔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