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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트라우만, 연 매출 약 2조 6천억 역대 최대 실적
연 매출 전년 동기 대비 41.7% 증가
세계 치과용 임플란트 시장 점유율1위 기업 스트라우만이 지난해 연 매출 20억 스위스프랑(한화 약 2조 5,956억원)으로 역대 최대 실적을 달성했다.
지난 12월 발표한 ‘2021 연간 보고서‘에 따르면 스트라우만 그룹은 전 지역 및 비즈니스 영역에서의 강력한 성장을 바탕으로 전년 대비 41.7% 증가한 20억 스위스프랑(한화 약 2조 5,956억원)의 연 매출을 달성했다.
코로나19와 그에 따른 사회적 제한으로 비즈니스가 위축되었던 2020년과 달리 2021년에는 많은 환자들이 치과 진료를 받고, 전문 치과 치료에 더 많은 지출을 할 수 있게 되면서 상반기 실적이 호조세를 보였다.
그 결과 지난해 4분기에는 전년 동기 대비 21.1% 증가한 5억4천만 스위스프랑(한화 약 7,008억원)의 매출을 달성해 역대 가장 강력한 분기를 기록하는 등 괄목할 만한 성과를 거두었다.
이러한 그룹의 성과는 변화하는 환경에 빠르게 적응하며 혁신적인 솔루션을 광범위하게 제공한 스트라우만의 능력에 기인한 것으로 분석된다.
스트라우만은 임플란트 분야의 디지털 및 교정사업 뿐만 아니라 프리미엄 임플란트와 일반 임플란트 시장 모두에서 일년 내내 괄목할 만한 성장을 이루었다. 특히 일반 임플란트 시장에서는 가장 높은 성장 수준을 보였다.
지난해 새롭게 선보인 스트라우만 임플란트 브랜드 ‘BLX’가 큰 성장을 이루었으며, 테이퍼드 (fully tapered) 형식의 티슈레벨 임플란트 ‘TLX’ 역시 지난해 9월 ITI 세계 심포지엄을 통해 글로벌 시장에 출시된 이래 순조로운 출발을 이어가고 있다.
네오덴트(Neodent), 앤서지(Anthogyr), 메덴티카(Medentika)와 같은 스트라우만 그룹 임플란트 브랜드들 역시 크게 성장하며 많은 국가로 확산되고 있다.
또한, 투명교정시장이 주목받고 있는 가운데, 현재 10개국에 진출한 투명교정장치 제조업체 닥터스마일(DrSmile)의 기여로 교정사업 또한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새로운 투명 교정 재료인 클리어쿼츠(ClearQuartz)가 출시되면서 특허 받은 3중 레이어 소재로 치아의 움직임을 더욱 정확하게 예측할 수 있게 되었다. 또한 브라질의 치과교정솔루션 기업인 스마일링크(Smilink)를 인수하여 소비자 직접 거래(B2C2B) 사업에도 출사표를 던졌다.
스트라우만은 사업 확장과 함께 생산 및 판매 부문을 중심으로 전 세계 인력을 9,054명까지 늘렸으며, 증가하는 수요를 충족시키기 위해 임플란트 및 투명 교정 장치 제조시설의 대규모 확장 프로그램에도 투자를 집중했다.
기욤 다니엘로(Guillaume Daniellot) 스트라우만 그룹 CEO는 “스트라우만 그룹이 지난 한 해 동안 모든 지역에서 이룬 성장은 임직원들의 노력으로 만들어진 결과“라며, “2022년 코로나19로 인한 상황이 안정적으로 유지된다면 팬데믹에 의한 영향이 크지 않을 것이며, 주요 성장전략에의 투자를 통하여 약 26% 정도의 성장이 예상된다. 2021년 세계 치과시장 점유율 역시 내부 예측으로는 29% 정도로 27%인 지난해에 비해 스트라우만 그룹의 시장 점유율이 커질 것.“이라고 전망을 밝혔다.
스트라우만 코리아 역시 2021년 스트라우만 그룹 소속 앤서지의 임플란트를 시장에 새롭게 선보이며 또 다른 변화를 준비하고 있다.
한편, 스트라우만은 지난 12월 2030년까지 매출 50억 스위스프랑이라는 장기적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새로운 전략 방향을 발표했다.
스트라우만은 지난 몇 년간 사업 영역을 크게 확장시키며 강력한 성장을 이루었다. 현재 임플란트, CADCAM 보철, 치열 교정 및 디지털 장비를 망라하며 전체적으로 180억 스위스프랑에 이르는 잠재적인 시장에서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혁신과 고객을 위한 가치 전달에 초점을 맞추며 그룹의 진화된 전략을 통해 아직 경쟁이 치열하지 않은 시장인 교정 및 임플란트의 미래 성장을 위한 기반을 형성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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