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외자계제약

머크바이오파마 ‘Move for MS’ 캠페인 실시

jean pierre 2021. 5. 26. 10:21
반응형

머크바이오파마 ‘Move for MS’ 캠페인 실시

 

세계 다발성 경화증의  맞아 

한국머크 바이오파마는 2021년 ‘세계 다발성 경화증의 날’을 맞아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다발성 경화증에 대한 인식 제고와 환자들에게 응원의 메세지를 전달하기 위한 ‘Move for MS’이벤트를 지난 17일부터 25일까지 약 1주일간 개최했다.

 

매년 돌아오는 5월 마지막 주 수요일은 다발성 경화증 국제 협회(Multiple Sclerosis International Federation, MSIF)와 각국의 세계 다발성 경화증 협회가 제정한 ‘세계 다발성 경화증의 날’이다.

 

다발성 경화증 환자들의 어려움에 대해 공감하고 편견 등 인식을 제고하여 일반인과 환자가 동등한 생활을 영위하게 만들고자 시작되었다.

 

올해는 독일 머크 본사차원에서 세계 다발성경화증의 날 캠페인 주제를 '다발성 경화증을 위해 행동하세요(#MoveforMS)'로 정했다. 그 일환으로 다발성 경화증 국제 협회에 50,000유로(한화 약 6,900만원)을 전하고 다발성 경화증 환자를 응원하는 온라인 캠페인을 전개한다.

 

온라인 소셜 미디어에 #MoveForMS 태그와 함께 캠페인 참여자를 지목하는 릴레이 챌린지 형식이다. 전 세계 머크 각 지사들도 각각 다발성 경화증 환자를 응원하기 위한 다양한 행사를 진행한다. 

 

한국머크 바이오파마는 본 캠페인의 일환으로 직원들이 환자들에게 응원 메시지를 흰 공에 적어 전달하는 이벤트를 비롯, 다발성 경화증에 대한 사내 강연도 진행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