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외자계제약

먼디파마, 이머징마켓 지역 주최 2회 통증포럼 열어

jean pierre 2014. 3. 25. 09:29
반응형

먼디파마, 이머징마켓 지역 주최 2회 통증포럼 열어

 

국내외 신경외과. 정형외과, 혈액종양내과등 전문의 대상

 

 

한국먼디파마(대표이사: 이종호)는 먼디파마 이머징마켓 지역(아시아태평양, 중동, 아프리카및라틴아메리카 지역) 주최로 21, 22일 양일간 JW메리어트호텔에서 열린2회 먼디파마 통증포럼을 성료했다고 밝혔다.

 

이번포럼은 통증치료를 담당하고 있는 국내 신경외과, 정형외과, 마취통증의학과, 혈액종양내과(완화치료전문) 전문의 대상으로 열렸다.

 

2회 먼디파마 통증포럼에서는 환자의 특성에 맞는 통증치료라는 주제로 통증치료 전반에걸친 최신 지견들이 다뤄졌다.

 

통증의 병리적 특성 및 통증 측정기법 의료용 마약성 진통제를 이용한 적절한 통증관리환자특성에 맞는 치료법: 노인환자를 중심으로국내외 통증 치료 현안 부프레노르핀등 주요진통제 사용에 대한 실제 사례발표 등이 주요하게 논의되었다.

 

또한 행사에는 국내외 통증치료 석학들이 연자로 참여했다.

 

세계보건기구에서 통증관리 가이드라인 개발에 참여한 윌렘숄튼씨와 뉴욕대학교에서 관절질환환자들의 입원시 통증관리 시스템을 개발한 크리스토퍼 가리보 교수, 국내 통증치료 권위자 이자 서울대학교 병원통증관리센터장인 김용철 교수등이 연자로 참여해 통증치료에 대한 국내외 최신지견을 발표했다.

 

이종호사장은 작년에 이어 먼디파마 통증 포럼을 서울에서 개최함에 따라 국내 의료진들이 세계적인 통증치료 분야의 석학들과 지속적으로 교류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하게 되어 기쁘다이번 포럼이 국내 통증치료 현장에서 활약하고 있는 의료진들과 통증으로 고통받고 있는 환자들에게 보다 나은 치료대안을 제공하는 계기가 되었길 바란다고 말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