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병원/바이오벤처

메디시티 대구 해외봉사단, 네팔지역 활동

jean pierre 2014. 3. 28. 07:09
반응형

메디시티 대구 해외봉사단, 네팔지역 활동

 

5개 보건의료단체로 구성..28일부터 8일간 

 

대구시약사회(회장 양명모)대구지역 보건의료 5개 단체(의사회, 약사회, 치과의사회, 한의사회, 간호사회)로 구성된 '메디시티 대구 해외의료봉사단'으로 328일부터 44일까지 8일간 네팔 카트만두, 듀리켈 지역을 중심으로 지구촌 소외계층을 위한 해외 의료봉사 활동을 편다.

 

대구 지역의 해외 의료봉사활동은 그 동안 각 보건의료 단체별로 추진됐으나, 사단법인 메디시티대구협의회의 주관으로 지역 보건의료 5개 단체 45명의 보건의료인으로 '메디시티 대구 해외의료봉사단'을 구성해 해외 의료봉사 활동을 실시하게 되었다.

 

메디시티 대구 해외의료봉사단은 봉사활동 외에도 현지 네팔 보건의료계 인사들과의 교류 만남으로 인적 네트워크를 형성하고, 의약기술 교류 등을 추진할 예정이다.

 

대구시약사회는 양명모 회장, 이한길 부회장, 금병미 부회장, 조미경 부회장, 구영희 회원 외 1인 총 6명이 참여하며 3000여 만원의 의약품을 준비하여 의료봉사단의 진료 처방을 토대로 현지에서 필요한 의약품을 조제투약하며, 1만명 이상에게 구충제, 영양제 등을 무료 투약할 계획이다.

 

양명모 회장(의료봉사단 부단장)"대구지역 의사회, 약사회, 치과의사회, 한의사회, 간호사회와 의약협력을 통해 공동의 해외봉사활동을 개최하게 된 점은 진일보한 의미가 있는 일이며, 앞으로도 우리 약사회는 약사회의 위상을 높이는 일, 국민 속으로 더 깊숙히 나아가는 일, 의약협력을 더욱 공고히 하는 일에 더 많은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말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