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박스터, 3챔버 비경구영양수액제 ‘올리멜(Olimel®)’ 심포지엄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의약계(헬스케어)전문기자 ▶헬스케어 전반(제약,약사, 의약품유통(물류위수탁),의료,병원, 바이오, 건기식,(기능성)화장품.위생용품)등 ☞제보 및 보도 자료, 제품 홍보.마케팅 문의 이메일: jp11222@naver.com 열씨미
tistory 로고 이미지 =====================

===========================ú

============================
« 2021/12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반응형

 박스터, 3챔버 비경구영양수액제 ‘올리멜(Olimel®)’ 심포지엄 

 

올리멜 N9E, 고단백, 저포도당 함유로 중환자 영양치료 유리  

영양수액 분야 글로벌 선도기업 박스터(대표 현동욱, www.baxter.co.kr)는 6월 26일과 27일 양일간에 걸쳐 중환자 영양치료 전략과 비경구영양수액제인 올리멜(Olimel)의 효과에 대해 공유하는 심포지엄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올리멜은 위장관 영양공급이 제대로 안돼 경정맥 영양공급을 실시해야 하는 만 2세 이상 소아 및 성인 환자들에게 하나의 백을 통해 수분, 전해질, 아미노산 및 칼로리를 제공하는 3챔버 비경구영양수액제다.

 

이번 심포지엄에서는 서울성모병원 이인규 교수가 좌장을 맡고 서울성모병원 김은영 교수의 ▲ 중환자 치료 관련 수술 기간 중 근감소증 개선 위한 비경구영양 관리, 의정부성모병원 김마루 교수의 ▲ 치료 결과 개선 위한 고단백질 공급의 중요성, 국제성모병원 하만호 교수의 ▲ 비경구영양수액제 활용한 영양공급 세션, 인디애나 주립대의 코튼(Ann B. Cotton Methodist Hospital) 교수 ▲지질의 적용 논리(Applying Logic to Lipids) 강의가 진행됐다.

 

경구 음식 섭취의 어려움이 있거나 불충분한 소화기능을 보이는 중환자 및 수술 환자에 있어 영양 불량이 지속될 경우 사망, 치료 지연, 합병증 발생률 등이 증가한다. 효과적인 치료 결과 개선을 위해서는 대상 환자에 대한 비경구영양수액제를 통한 영양공급은 필수적이다.

 

특히, 초기 중환자 대상 높은 함량의 단백질 공급은 사망률 감소와 연관성이 있다고 알려져 비경구영양수액제 내 단백질 함유량은 매우 중요한 요소로 꼽힌다.

 

김마루 교수는 발표에서 “외상, 화상, 수술 환자 등 중환자에 충분한 단백질 공급은 치료 결과에 영향을 주는 중요한 요소”라고 말하며, 중환자 치료에 있어 단백질 공급의 중요성에 대해 강조했다.

 

이어 미국정맥경장영양학회(ASPEN)와 유럽정맥경장영양학회(ESPEN) 중환자 영양치료 가이드라인에서의 단백질 공급 권고 사항과 관련 임상들을 공유했다.

 

김교수는 “올리멜은 3챔버 제품 중 필수 아미노산 BCAA 함량이 가장 풍부하고 비단백열량 대비 질소(NPC:N, Non-protein Calories/Nitrogen) 비율이 가장 높아 고단백 치료 전략이 필요한 중증 환자에 좋은 치료 옵션으로 사용되고 있다”고 공유했다.

 

이어 인디애나 주립대의 코튼(Ann B. Cotton Methodist Hospital) 교수는 ‘지질의 적용 논리(Applying Logic to Lipids)’를 주제로 지질 유제에 따른 영양수액제의 차별점에 소개했다.

 

코튼 교수는 “올리브유 베이스로 구성된 올리멜은 정제어유(Fish oil), 정제대두유(Soybean oil), 중쇄지방산유(MCT oil) 대비 올리브유 단일 불포화지방산(MUFA, Mono-unsaturated fatty acid) 함량이 높을 뿐 아니라 고도 불포화지방산(PUFA, Polyunsaturated fatty acid), 오메가-6 함량이 적어 면역력 유지에 효과적이다”라고 전했다.

 

또한 그는 “올리멜은 다양한 중환자군의 영양 보급을 고려한 에너지와 고단백질이 함유된 특징과 더불어 긍정적인 환자 사례를 바탕으로 중환자 치료 결과 개선에 효과적인 비경구영양수액제로 평가받고 있다”고 덧붙였다.

 

박스터의 올리멜의 지질 유제 성분인 올리브유는 다양한 환자군에서 안전성, 효과가 입증된 지질 유제로 천연 알파 토코페롤(α-tocopherol)을 함유해 지질 과산화로 인해 발생하는 세포 손상률을 현저히 낮췄다.

 

또한, 올리멜은 국내 보급되고 있는 제품 대비 최대 24% 높은 함량의 단백질 및 최대 28% 낮은 함량의 포도당을 함유해 고혈당증 발생 위험이 낮을 것으로 예측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