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병원/바이오벤처/▷의료계사람들

박승림 인하대의료원장 수상

jean pierre 2010. 12. 28. 10:48
반응형
박승림 인하대의료원장 수상
외국인 환자유치 증대 기여 공로
2010년 12월 28일 (화) 09:34:37 김종필 기자 jp11222@naver.com

   
인하대병원 박승림 의료원장은 27일(월) 서울 그랜드 힐튼 호텔 에서 진행된 2010 메디컬코리아 시상식에서 보건복지부장관 공로상을 수상했다.

이번 수상은 인하대병원 박승림 의료원장이 외국인 환자유치 증대를 위한 의료기관 전 부문 JCI획득 및 중국 청도 인민병원과 합작투자를 통한 국제진료센터 운영 등 외국인환자 유치 활성화 사업의 위상을 높이는데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은 것이다.

특히 박 의료원장은 2010년도 한국국제의료협회 부회장 및 컨벤션 분과위원장을 역임하면서 해외환자 유치를 위한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으며 해외환자 유치를 위한 선결과제로 병원 내 감염, 낙상 등 각종 안전사고로부터, 환자의 안전을 지키는 것이 중요하다는 판단하에, Global Standard 국제환자 안전목표 달성을 위해 국내 최초로 의료원 전 부문 JCI 인증을 획득한 바 있다.

박승림 의료원장은 “2010년 한 해를 마무리하고 해외환자 유치 사업의 활성화를 위해 열린 큰 행사에서 수상을 하게 되어 대단히 영광이다.”라며 “인하대병원은 물론 대한민국 의료기술의 우수성을 해외에 널리 알려, 보다 더 많은 국가로부터 해외환자를 유치할 수 있도록 다각적으로 노력 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김종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메디코파마뉴스(http://www.emedico.co.kr)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