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병원/바이오벤처/◁바이오벤처,의료기기

베르티스-국립암센터 연구소, MOU 체결

jean pierre 2021. 12. 7. 11:04
반응형

베르티스-국립암센터 연구소, MOU 체결

 

프로테오믹스 기반 암 진단 및 치료 기술 연구개발 

 

 

 

프로테오믹스(Proteomics, 단백질체학) 기반 정밀의료 기술 개발 기업 베르티스(대표 노동영, 한승만)는 국립암센터(원장 서홍관) 연구소와 ‘프로테오믹스 기반 암 진단 및 치료를 위한 공동 연구와 개발 협력’을 위해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MOU 체결에 따라 양측은 다양한 암종의 조직 및 혈액 검체에 대한 프로테오믹스 기반 바이오마커 연구 △암 진단 및 치료법 개발을 위한 임상 시험 진행 등과 관련해 적극적으로 협력해 나갈 계획이다.

 

 
 

공동 연구 개발의 기반이 될 프로테오믹스는 단백질의 기능과 구조를 분석해 질환의 원인과 치료법을 연구하는 진단기술로 조기 진단과 맞춤형 치료 등 정밀의료의 핵심 기술로 주목받고 있다.

 

 

양 기관은 이번 업무협약을 기반으로 국립암센터 연구소의 암 질환 연구 역량과 베르티스의 정량 프로테오믹스 기술을 토대로 공동 임상 등 프로테오믹스 기반 암 진단 및 치료 기술을 연구개발을 위한 상호교류를 활성화할 계획이다.

 

 

베르티스 한승만 대표는 “세계적 수준의 암 데이터와 기술력을 바탕으로 국내 암 관련 연구의 선도적 역할을 수행하는 국립암센터 연구소와 협력할 수 있어 기쁘다”며 “프로테오믹스 분야를 선도하는 국내 대표 기업으로서 축적한 기술과 노하우를 토대로 우리나라 사망원인 1위 질병인 암으로부터 국민을 보호하기 위한 연구개발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베르티스는 지난 10여년 간의 연구를 통해 구축한 2,500만 개의 단백질 라이브러리를 보유하고 있으며, 이를 바탕으로 다양한 질환에 대한 다중 마커 진단 기술을 개발하고 있다.

 

 

암 관련으로는 세계 최초로 프로테오믹스 기술을 활용한 유방암 혈액검사 ‘마스토체크’를 상용화한 바 있으며, 췌장암 진단 솔루션 개발, 난소암 바이오마커 발굴 등 진단 서비스 영역을 확대해가고 있다.

 

 

또한 개인 맞춤형 치료를 위한 마커를 개발하고 정량화된 라이브러리 정보와 환자의 단백체 정보를 결합한 암 치료 메커니즘을 데이터 베이스화하여 정밀의료의 실현을 앞당기고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