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사/의약품유통/▷약사, 약사회,약대,약국,학회

병원약사회, 네팔 의료봉사 활동 참가

jean pierre 2011. 11. 2. 10:20
반응형

병원약사회, 네팔 의료봉사 활동 참가
문한음 약사등 4인 자발적 참여..지원금도 전달
2011년 11월 02일 (수) 10:15:41 김종필 기자 jp11222@naver.com

한국병원약사회(회장 이혜숙)가 최근 네팔 의료봉사를 다녀왔다.

아시아 지역 빈곤국가에 의료지원을 하고 있는 사회복지법인 ‘평화를 이루는 사람들(이하 평이사)’이 주최하는 2011 네팔 의료봉사에 동참, 지원을 한 것. 

병원약사회는 향후 지속적인 지원을 결정하고 지난 9월 26일 김영주 부회장과 한옥연 총무이사가 ‘평이사’ 법인 사무국을 방문, 김영국 신부와 김한섭 신부를 만나 의료 봉사에 필요한 의약품 구입 지원금 5백만원을 전달(사진 下)했다.

이번 봉사에는 고대구로병원 조정아 약사와 서울아산병원 문한음 약사, 서울성모병원 이규선, 이슬기 약사가 자원해 중 지난달 13일부터 일주일간 네팔 헴자 포카라 지역의 의료봉사에 다녀왔다.

문한음 약사(서울아산병원 약제팀)는 “평소 의료봉사에 관심이 많아 자주 참여하고 있었는데, 이번 네팔의료봉사도 좋은 기회라고 생각되어 지원하게 되었다. 현지에 도착해 보니 가난하고 어려운 환경 때문에 제 때 치료를 받지 못하는 아이들이 생각보다 너무 많은 것 같아 안타까웠다. 의료봉사단 30명의 작은 마음을 하나로 모으고 내가 그 일원이 되어 도움을 줄 수 있다는 게 기뻤고 좋은 사람들과 귀한 경험을 하면서 처음에 느꼈던 낯섦과 어색함이 사라지고 봉사활동에 대한 보람과 약사라는 직업에 대한 자랑스러움이 남았다. 다음에도 기회가 된다면 또 참여하고 싶다”고 밝혔다.

한편 병원약사회는 수년전부터 더불어 사는 사회에 참여 다양한 의료봉사 활동에 참여하면서 대내외적 역량을 넓히고 있다.

 

김종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메디코파마뉴스(http://www.emedico.co.kr)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