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병원/바이오벤처/◁바이오벤처,의료기기

병의원 30곳, '프락셀 듀얼' 정품(팁) 인증

jean pierre 2011. 12. 14. 14:43
반응형
병의원 30곳, '프락셀 듀얼' 정품(팁) 인증
솔타메디칼, 불법 팁 사용 병원 방지 차원
2011년 12월 14일 (수) 14:34:31 김종필 기자 jp11222@naver.com

   
 국내 30여개 병의원이 피부의료기 장비업체 솔타메디칼의 레이져 치료기 ‘프락셀 듀얼’ 및 정품팁 인증을 받아 인증패를 전달받았다.

프락셀이란 2001년 하버드의대서 최초로 '프락셔널' 레이저를 개발한 것을 2004년 '프락셀' 브랜드로 상용화한 것이며 전반적인 피부 노화 증상 및 흉터 개선에 획기적인 효과를 보이는 피부미용 치료장비며 그 중 프락셀 듀얼은 기존의 프락셀 기능을 한 단계 끌어 올린 프락셀 시리즈의 최신 기종이다.

업체측은 기존 모델인 프락셀 리스토어, 리파인의 팁(Tip)을 정품이 아닌 불법 재생품을 사용하는 병•의원이 일부 있어 불법 재생팁을 사용할 수 없는 최신 기종인 프락셀 듀얼을 사용하는 병∙의원에 인증패를 전달하게 되었다며 취지를 밝혔다.

프락셀 팁이란 환자의 피부에 직접 닿는 부위로 접촉하는 순간 자체 센서를 통해 레이저 값을 측정, 피부 속으로 전달된 에너지 양을 알려주는 프락셀의 핵심 기술로, 통상 6~8회를 사용하면 교체해야 하는 소모품이다.

그러나 일부 병•의원에서 비용 절감을 위해 팁을 불법으로 변형시켜, 교체하지 않고 무한대로 사용하고 있어 부작용이 염려되고 있는 실정이다. 

솔타메디칼은 피부탄력 강화 고주파 장비로 유명한 써마지(Thermage)를 개발한 써마지社와 피부 재생의 대명사인 프락셀을 개발한 릴라이언트(Reliant)社가 2008년 합병하면서 출범한 피부미용 의료장비 제조회사다.

유명 여드름 치료장비인 아이솔레이즈 등의 브랜드도 보유하고 있으며 올 10월 초 지방분해 장비인 라이포소닉을 영입하여 비만시장까지 사업 영역을 확대해 가고 있다.

한편 이번에 인증받은 병원은 초이스피부과 (신사,하계,평촌),리더스피부과 (신세계),리더스피부과 (압구정, 건대, 도곡),리더스피부과 (트라팰리스, 목동, 부천),끌림 365 (강남, 선릉, 여의도 등), 설레임, 뷰티스퀘어,이지코헨 (지점별 사용),클럽미즈9라미체의원,라마르클리닉 (분당, 목동),광주 맑은피부과,광주 아델피부과,광주 하얀피부과,다미안 김양제피부과,부산 스타피부과,울산 채영수피부과,천안 오라클,전주 연세로즈엘,대구 경산피부과,연세스타피부과,이현승피부과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