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병원/바이오벤처/▷병원계(병원소식,병원협회)

병협, 현안관련 연구용역 3건 추진 승인

jean pierre 2013. 2. 21. 18:00
반응형

병협, 현안관련 연구용역 3건 추진 승인

 

상임理, 환산지수 산정및 병원경영현환 분석등

 

대한병원협회(회장 김윤수)3건의 연구용역을 통해 병원계의 업권 신장에 나선다.

 

병협은 21일 정오 마포 병협회관에서 제15차 상임이사 및 시도병원회장 합동회의를 열어 ‘2014년 병원급 의료기관 환산지수 산정 및 병원경영 현황분석’, ‘의료기관 신용카드 가맹점 수수료 적정화 방안 연구’, ‘2011 병원경영통계집등 총 3건의 연구용역을 한국병원경영연구원에 맡기기로 승인했다.

 

병원협회는 이사회에서 승인된 3건의 연구결과가 병원 경영의 어려움을 객관적으로 보여줄 수 있는 중요한 연구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특히 올해 5월 수가협상에서 병원급 수가인상의 필요성과 인상률에 대한 객관적인 근거자료를 제공해야 하는 만큼‘2014년 병원급 의료기관 환산지수 산정 및 병원경영 현황분석연구 결과가 핵심 자료가 될 것으로 보고 있다.

또한 병협은 지난해 1222일부터 시행된 여신전문금융업법시행령에 따라 회원병원들의 경영이 악화되고 있어의료기관 신용카드 가맹점 수수료 적정화 방안 연구결과를 토대로 정부에 구체적인 정책 대안을 제시해 의료기관 경영 부담을 완화해 나가겠다는 입장이다.

 

한편, 이사회는 정대수 부산대병원장을 이사로 선임했다. 정 이사는 박남철 전 부산대병원장 후임으로 선임됐으며 임기는 2014511일까지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