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병원/바이오벤처/◁바이오벤처,의료기기

뷰노, 대한영상의학회 학술대회 KCR 2021 참가

jean pierre 2021. 8. 31. 10:33
반응형

뷰노, 대한영상의학회 학술대회 KCR 2021 참가

뷰노(대표 김현준)는 오는 9월 1일부터 4일까지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제 77회 대한영상의학회 학술대회(Korean Congress of Radiology, 이하 KCR 2021)에서 자사의 의료인공지능 솔루션 6종을 전시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온라인과 오프라인으로 진행되는 하이브리드 행사에서 뷰노는 350곳 이상의 임상현장에서 도입되어 레퍼런스를 축적하고 있는 검증된 솔루션들을 선보이는 한편, 다양한 의료인공지능 제품을 소개하기 위해 첫 개설된 AI 스테이지에서 최신 연구결과와 임상적용 사례를 전달할 예정이다.

 

뷰노가 이번에 전시할 제품은 영상의학 분야에서 최적화된 워크플로우 제공하는 6가지 의료인공지능 솔루션으로, 국내 20곳 이상의 중대형 의료기관에서 활용되는 실시간 의료문서작성 인공지능 솔루션인 ▲뷰노메드 딥ASR™(VUNO Med®-DeepASR™)은 참석 의료진이 직접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오프라인 전시 부스에 별도로 마련했다.

 

또한 수골 X-ray 영상을 인공지능이 분석해 판독시간은 최대 40% 단축시키고, 판독 일치도를 15% 이상 향상시키는▲뷰노메드 본에이지(VUNO Med®-BoneAge™), 흉부 X-ray (PA/AP) 영상에서 5가지 병변의 유무, 위치 및 소견명을 높은 정확도로 제시하는 ▲뷰노메드 체스트 엑스레이™(VUNO Med-Chest X-Ray™), 뇌 MRI를 기반으로 알츠하이머 질환을 비롯한 주요 퇴행성 뇌질환 진단을 돕는 ▲뷰노메드 딥브레인(VUNO Med-DeepBrain®)과 ▲뷰노메드 딥브레인AD™(VUNO Med®-DeepBrainAD™), 흉부 CT 영상에서 위치, 크기, 부피 등 폐결절 탐지 정보를 제공하는 ▲뷰노메드 흉부CT AI™(VUNO Med®–LungCT AI™)를 전시한다.

 

또한, 홍은경 뷰노 영상의학전문의가 9월 3일 오전 9시 30분에 AI 스테이지에서 ‘뷰노, 영상의학을 재정의하다(Redefining Radiology with One-stop Medical AI Solutions Provider, VUNO)’를 주제로 국내 임상현장에서 가장 활발히 도입되면서 쌓아가고 있는 뷰노메드 솔루션의 활용 사례와 최신 연구성과들을 발표한다. 온라인 참가자는 VOD 영상으로 발표를 확인할 수 있다.

 

뷰노메드 솔루션은 영상전송시스템(PACS), 전자의무기록(EMR) 등 병원 정보 시스템과 연동이 가능하며 경량화된 모델로써 다양한 의료장비에 탑재된 제품으로도 국내외 의료기관에 도입되고 있다. 이러한 특징을 기반으로 뷰노는 전세계 주요 의료기기 장비 업체들과 협력을 확장하며, 의료인공지능 소프트웨어에 최적화된 사업 모델로 시장을 개척해 나가고 있다.  

 

김현준 뷰노 대표는 “아시아를 대표하는 국제 의료영상 학술대회인 KCR 2021에 참여하는 의료진들에게 임상현장에서 검증된 뷰노메드 솔루션 체험 기회를 생생히 제공할 수 있도록 이번 전시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완성도 높은 의료인공지능 솔루션을 통해, 더 많은 영상의학 의료진들의 신속한 임상 의사결정을 지원할 수 있는 솔루션을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한편, KCR은 대한영상의학회에서 개최하는 아시아 대표 영상의학 학술대회로, 올해는 ‘Leading Patient-centered Digital Healthcare’라는 슬로건 아래 국내 저명한 영상의학 전문가들과 10여개 국 40여 명의 세계 저명 학자들을 초청해 진행된다.

 

코로나19 상황으로 인해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리는 현장 세션과 온라인을 병행하는 하이브리드 형태로 운영되며, 자세한 사항은 KCR2021 공식 홈페이지(https://www.kcr4u.org/)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