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타뱅크/▷보도자료및 신간, 기타 자료

뼈의 비밀을 밝힌다-'장수혁명' 출간

jean pierre 2012. 3. 29. 11:22
반응형

뼈의 비밀을 밝힌다-'장수혁명' 출간
이시훈 길병원 교수 번역
2012년 03월 29일 (목) 11:20:19 김종필 기자 jp11222@naver.com

우리 몸의 근간이 되는 ‘뼈’의 비밀을 밝히는 신간이 나왔다.

가천대길병원 내분비내과 이시훈 교수는 동경대 정웅일 박사가 일본에서 발간한 '장수혁명'을 3월 한국어로 번역해 출간했다.

정웅일 박사는 동경대 대학원 교수로 ‘뼈박사’로 불리며, 한국 국적자로는 최초로 동경대 의대 정교수가 된 재일동포다.

이시훈 교수는 일본 유학당시 정 교수의 지도를 받으며 수학했으며, 현대 가천대길병원과 가천대 의전원을 오가며 내분비질환 진료와 부갑상선호르몬, 칼슘 대사 등 중개연구에 매진하고 있다.

'장수혁명'은 뼈의 구조와 역할, 식사와 운동을 중심으로 한 생활습관을 통해 건강하게 장수하는 생활 비법을 소개하는 책이다. 중요성과 기능에 비해 관심을 덜 받고 있는 뼈의 건강에 대해 양질의 정보를 엄선했다. 특히 복잡한 내용도 쉬운 문장으로 풀어낸 것이 큰 매력이다.

책은 크게 6장으로 나뉘어 노화와 뼈․연골의 약체화, 노화가 어떻게 일어나는지, 뼈의 역할과 구조, 연골의 역할과 구조 분석, 뼈와 연골에 대한 건강상식, 뼈를 건강하게 하는 식사 및 운동, 생활습관 등을 자세하게 설명했다.

역자 이시훈 교수는 “일상생활에서 누구나 실천할 수 있는 방법을 강조하고, 일반인들이 읽기 쉽게 상세한 설명을 곁들였으며,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중요한 책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사람과책, 208쪽, 1만2000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