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사/의약품유통/▷약사, 약사회,약대,약국,학회

서울시약, 소녀돌봄약국 홍보 공동 프로젝트

jean pierre 2023. 11. 27. 07:43
반응형

서울시약, 소녀돌봄약국 홍보 공동 프로젝트

서울여대생과 은평구 소재 여중고생 200여명 대상

 

서울시약사회(회장 권영희)는 서울여대 학생들과 협력하여 소녀돌봄약국 홍보를 위한 공동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여약사위원회(부회장 이은경위원장 박영미)는 지난 21일 은평구에 위치한 예일여중예일여고예일디자인고를 방문하여 200여 명의 학생들에게 소녀돌봄약국 홍보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평소 위기 청소년에 대한 관심이 많던 시각디자인 전공의 서울여대 심채원오윤영 학생이 학교 과제를 준비하는 과정에서 소녀돌봄약국을 알게 되면서 시작되었다.

 

이들은 권영희 회장과 이은경 부회장과의 인터뷰를 통해 이번 소녀돌봄약국 홍보 캠페인을 공동으로 기획하게 됐다.

이날 캠페인은 심채원오윤영 학생이 직접 소녀돌봄약국의 도움을 받은 소녀 캐릭터들로 구성된 아이돌 그룹의 가상 팬미팅 현장을 모티브로 구성했다.

 

현장에서는 소녀돌봄약국에 관한 리플렛물티슈생리대 등의 홍보자료를 배포했다.

 

또 심채원오윤영 학생은 직접 제작한 소녀돌봄약국 하트노트, 밴드, 스티커, 키링과 미스미즈에서 여성청결티슈를 협찬 받아 배포하는 등 학생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권영희 회장은 “가출 등 위기 여성청소년들의 건강과 안전을 돌보는 사업이다

 

이 사업을 널리 홍보하기 위해 20대 여대생의 감각으로 10대와 소통하는 창의적인 이벤트가 마련되었고 여중고생들의 폭발적인 흥미를 이끌어냈다”며 “이러한 우리의 끊임없는 노력이 위기의 여성 청소년들의 삶에 긍정적인 영향으로 미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이은경 부회장은 “젊은 세대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는 것이 우리 사회의 중요한 임무”라며 “여약사위원회는 이 책임을 진지하게 받아들이며 앞으로도 청소년들의 건강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계속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심채원오윤영 학생은 “어떻게 하면 10대 여성청소년들에게 소녀돌봄약국 사업 내용을 알리고 오래 기억할까 하는 고민이 많았다”며 “자료 조사를 통해 소녀돌봄약국을 알아갈수록 소녀돌봄약국은 정말 좋은 사업이다왜 우리가 10대일 때는 몰랐을까 라는 생각을 하게 되었고 이번 캠페인에서 더욱 10대 여성들에게 기억되길 바랐다”고 소회를 전했다.

이번 캠페인에는 이은경 부회장박영미 여약사이사한지윤 여약사총무권청진 여약사위원우경아 은평구약사회장과 심채원·오윤영 서울여대 학생이 봉사에 참여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