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사/의약품유통/▷약사, 약사회,약대,약국,학회

약사회, 공정한 약학교육 평가 재정지원

jean pierre 2023. 11. 24. 09:55
반응형

약사회, 공정한 약학교육 평가 재정지원

제9차 상임이사회 통해 결정


대한약사회(회장 최광훈)는 11.20(월), 약학교육 발전을 위한 재정지원금을 한국약학교육평가원(이사장 김대업, 원장 오정미)에 전달했다.

이번 재정지원은 제9차 상임이사회에서 약학교육평가원의 공정한 평가업무 수행 및 약학교육 질 향상을 위해 약사회 차원의 지속적인 지원이 필요하다는 데 따른 후속조치다.

전달식에서 최광훈 회장은 “약학대학에 대한 평가인증이 의무화된 만큼, 약학교육평가원이 공정하게 평가업무를 수행해야 하고 또 그러기 위해서는 약평원이 독립적으로 운영되어야 한다”며, “약사를 대표하는 대한약사회의 재정지원은 약평원의 독립적 지위 확보를 위한 모든 약사의 한결같은 마음일 것”이라고 말했다.

김대업 이사장은 "약평원의 재단법인화 과정과 관련 약사법 개정 등에 대한약사회의 역할이 컸고 통합 6년제 시행으로 만들어 가야 할 교육환경 개선에 이번 대한약사회의 기금 지원은 큰 의미가 있다.”고 말하고 재정지원을 결정해준 대한약사회에 감사의 뜻을 밝혔다. 

이날, 대한약사회는 약학교육평가원에 2023년도 재정지원금 5천만 원을 전달했으며, 이러한 재정지원은 대부분의 보건의료단체가 직능인 양성에 있어 공정하고 안정적인 교육환경을 유지 발전시키기 위해 지원해 온 것으로 알려졌다.

이번 전달식에는 대한약사회에서 최미영 부회장, 정일영 정책이사, 최두주 사무총장이, 약학교육평가원에서는 오정미 원장, 장춘곤 부원장 등이 배석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