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사/의약품유통/▷약사, 약사회,약대,약국,학회

서울시약, 약국 프리셉터 63명 신규 양성

jean pierre 2020. 12. 22. 07:52
반응형

서울시약, 약국 프리셉터 63명 신규 양성

온라인 기본교육 예비약사 멘토 역할 당부


약대생의 지역약국 실무실습교육을 책임질 신규 프리셉터 63명이 추가 배출됐다.

서울시 지역약국 실무실습 공동협의회(공동대표 한동주 서울시약사회장·임동순 경희대약대학장)는 지난 1220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30분까지 지역약국 실무실습 프리셉터 기본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코로나19로 인해 중단된 프리셉터 교육을 화상으로 전환해 신규 프리셉터를 양성하고, 안정적인 지역약국 실무실습교육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마련했다.

교육내용은 한국약학교육협의회과 한국약학교육평가원 기준에 따라 실무실습 세부교육방안, 프리셉터의 역할과 책임, 효과적인 학생관리, 성희롱예방교육, 교안구성 및 활용, 커뮤니케이션 및 멘토링, 효과적인 실무교육 교수법, 학생 평가방법, 프리셉터 시뮬레이션 등이다.

수료자에게는 서울시 지역약국 실무실습 공동협의회 명의의 프리셉터 교육 수료증이 수여되며, 약대생 실무실습 기관으로 활동할 수 있다.

이날 프리셉터 63명이 신규 배출됨에 따라 서울시 지역약국 실무실습 공동협의회에서 수료한 프리셉터는 총 509명이다.

한동주 공동대표는 우리 후배 약사들을 위해서 사명감을 갖고 미래에 좋은 약사를 배출하는 데 함께 힘써 주셔서 감사하다예비약사들에게 꼭 필요한 약사 윤리와 약국 직무를 원활히 수행할 수 있도록 멘토 역할을 해주시기 바란다고 기대했다.

임동순 공동대표는 약국 실무실습이 시작한지 오래돼 기존 프리셉터 약사님들의 피로감이 누적됨에 따라 새로운 프리셉터의 양성이 필요하다기본교육을 이수하신 약사님들은 앞으로 학생교육에 전념을 기울여 달라고 당부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