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병원/바이오벤처/▷의료(의원,학회,논문. 신의술, 신간등)

신장학회, 뮤지컬배우 손준호, 김소현 부부 홍보대사 위촉

jean pierre 2022. 10. 17. 09:41
반응형

신장학회, 뮤지컬배우 손준호, 김소현 부부 홍보대사 위촉

대한신장학회(이사장 임춘수, 서울의대)는 뮤지컬배우 손준호, 김소현 부부를 대한신장학회 홍보대사로 임명하는 위촉식을 지난 10 7 일 학회 사무국에서 가졌다

 

뮤지컬계의 잉꼬부부로도 유명한 이 부부는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도 함께 하고 있어,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대한신장학회 송상헌 홍보이사 (부산의대)손준호, 김소현 부부는 국민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뮤지컬배우로, 국민들의 신장질환 인식 제고가 절실한 시점에서 올바른 정보 전달과 홍보을 위해 홍보대사로 위촉하게 되었다고 발표하였다.

 

우리나라에서는 만성콩팥병 환자가 매년 꾸준히 증가하고 있으나 실제로 만성콩팥병으로 진료를 받고 있는 환자는 실제 환자의 10% 미만으로 추정하고 있다.

 

최근 외국 보고에서는 만성콩팥병 환자의 10 명 중 9 명은 자신이 만성콩팥병을 가지고 있음을 알지 못하고 있고, 심한 만성콩팥병에서조차도 5 명 중 2 명은 자신의 질병에 대한 인식이 부족한 상태라고 한다.

 

또한 만성콩팥병의 가장 흔한 원인은 당뇨병으로 알려져 있으며 당뇨병의 관리가 만성콩팥병 예방에 중요한 전략 중 하나임에도 당뇨병환자 5 명 중 1 명 이상이 당뇨병을 알지 못하고 있는 상태이다.

 

따라서 만성콩팥병과 당뇨병의 인식 제고를 위해 질병의 홍보와 올바른 정보 전달은 매우 중요하다.

 

대한신장학회에서는 콩팥병에 대한 일반인 대상 홍보와 올바른 인식 조성을 위해 손준호, 김소현 홍보대사와 함께 일반인들에게 보다 친근하게 만성콩팥병의 관리 및치료, 환자 교육 등의 활동을 함께 펼칠 예정이다.

 

홍보대사로 위촉된 김소현 배우는 감사하게도 이번 대한신장학회의 홍보대사로 활동하게 되었다. 오랜 기간 신장을 연구해오신 아버지와 남동생을 통해 신장과 그에 대한 질환에 대해 밀접하게 접할 기회가 많았다. 그것이 인연이 되어 홍보대사로 위촉된것 같다. 이번 기회로 콩팥의 기능과 질환에 대한 올바른 내용을 많은 분들께 전파해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라고 밝혔다.

 

손준호 배우는 신장 홍보영상을 촬영하면서 신장병에 대해 더 알게되고, 예방방법은 어떤것들이 있는지 많이 배우게 된 시간이었다. 올바른 생활 식습관을 갖는게 중요하며, 평소 '싱겁게 먹기 연구회'를 식이요법 등 관리에도 많은 신경을 쓰고 있다. 앞으로 만성신장질환의 치료 및 관리가 우리 사회에 올바른 인식이 정착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하고 홍보하겠다며 소감을 전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