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병원/바이오벤처

'실무중심, 노인장기요양보험관리' 발간

jean pierre 2019. 1. 8. 10:38
반응형

'실무중심, 노인장기요양보험관리' 발간

장솔출판, NCS 준비 수험생및 관련 요양기관에 도움

 

보건의료분야 NCS전문 출판사인 장솔출판사는 최근 고령화 시대를 맞아 노인요양기관의 증가와 더불어 노인장기 요양보험과 관련 업무가 증가함에 따라, 이를 효율적이고 체계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매뉴얼을 담은 NCS교재인 실무중심의 노인장기요양보험관리를 발간했다.

이 책자는 총 12개 파트로 나눠져 있으며, 각 파트별로 챕터 형태로 세분화 해서 찾아보기 쉽게 편집됐다.

12개 파트는 노인장기보험제도장기요양 인정신청 및 등급판정장기요양보험 급여유형 및 자격관리장기요양 급여기준및 비용 산정장기요양기관 지정 및 현지조사장기요양보험 청구 및 심사권리구제 및 행정처분장기요양기관 평가노인성질환 관리감염예방 및 관리고객관리의료기관의 이해 등이다.

이밖에도 관련 수험생들을 위한 장기요양보험 예상문제가 실려 있다.

저자인 김회창 교수는 빠른 고령화로 인해 관련된 새로운 복지수요를 충족하기 위한 것이 장기요양보험이다. 2025년에는 인구의 20%인 초고령사회로 진입할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에, 장기요양보험관리의 중요성이 더욱 인식될 것으로 본다고 밝혔다.

저자는 이어 그러나 그에 상응하는 전문인력 양성은 부족하므로, 합리적 직무를 수행할 전문 인력 양성이 시급하다. 따라서 이 교재는 요양기관은 물론, 관련 자격을 취득할 수험생들에게, 효율적 업무를 수행함에 있어 필요한 요소들을 체계적으로 정리하여 발행했다고 강조했다.

저자는 의료기관에서 30여 년 간 현장에서 익힌 실무 경험과, 관련 컨설팅업무를 수행해 왔으며, 그 경험을 바탕으로 법률적, 제도적 토대를 가미해, 종사자는 물론, 관련 분야 자격을 위한 수험생들에게 매우 좋은 교재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