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약정책

심사평가원, 지역주민 대상 인권캠페인 실시

jean pierre 2023. 9. 25. 07:41
반응형

심사평가원지역주민 대상 인권캠페인 실시

원주 전통시장에서 인권경영 활동 홍보

건강보험심사평가원(원장 강중구이하 심사평가원)은 22일 추석 명절을 앞두고 원주 전통시장 일대에서 지역주민 대상 인권캠페인을 진행했다.

이번 인권캠페인은 심사평가원의 인권경영 실천 의지를 알리고 지역사회에 인권존중 공감대를 지속적으로 만들어가자는 취지를 담았다.

 

인권존중 문구가 담긴 어깨띠를 두른 참여자들은 피켓을 들고 인권문화 동참을 알렸고심사평가원의 인권경영 실천 다짐이 담긴 인권타올과 기관 캐릭터 ‘히토’가 그려진 L화일을 지역주민들에게 배포하며 적극적 캠페인 활동에 나섰다.

 

이날 캠페인 종료 후에는 40여명의 직원들이 전통시장 이용 활성화 프로그램 “시장왕 장보고” 에도 동참하여 원주중앙시장미로시장 등에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장보기 등 ESG 경영도 실천했다.

 

심사평가원은 2015년 공공기관 최초로 인권경영헌장을 선포하는 등 공공기관 인권경영의 선도적 기관으로 역할을 주도해오고 있다.

 

아울러 2022년에는 국가인권위원회와 협력체계(MOU)를 구축하여 찾아가는 혐오차별 대응교육 <마주>, 지역사회 인권행사 등 다양한 사업을 함께 추진하고 있다.

 

황대능 기획조정실장은 “심사평가원은 건강한 의료 환경 조성을 통해 국민의 건강한 삶의 질을 책임지는 기관으로서그 중심에는 인권이 중요한 가치로 자리하고 있다”며“앞으로도 지역사회가 공감할 수 있는 인권경영을 적극적으로 선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