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약정책

심평원, ‘스타트업 대상 멘토링 랩’ 운영

jean pierre 2022. 5. 19. 10:22
반응형

심평원‘스타트업 대상 멘토링 랩’ 운영

 

창업 성장단계별 맞춤형 사업화 기반 마련 지원 

 

 

건강보험심사평가원(원장 김선민, 이하 ‘심사평가원’) 보건의료빅데이터 기반 스타트업의 성장단계별 체계적 지원  데이터 경제 활성화를 선도하기 위해 2022 보건의료빅데이터 멘토링 (Lab)’을 운영한다.

 

보건의료빅데이터 멘토링  분야별 전문가 강의  맞춤형 컨설팅 등을 통해 스타트업의 초기단계 성장과 창업 활동을 지원하는 인큐베이팅 교육 프로그램이다.

 

2022 보건의료빅데이터 멘토링 랩은 5 26()부터 10 14()까지 투자, 홍보, 경영·법률 분야  다양한 분야별 전문 강의가 제공되며, 사업 구체화를 위한 전문가의 맞춤형 1:1 컨설팅도 진행한다.

 

특히 올해는 기존 참여 기업들의 설문조사 의견을 수렴하여, 외부 전문가 POOL 확대(21 11명→’22 15)하여 현업 전문성을 제고하였다.

 

또한, 스타트업  신생 기업들이 초기 안정화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점을 고려하여 ‘투자’관련 교육 프로그램을 강화(21 4회→’22 6)하여 운영한다.

보건의료빅데이터 멘토링 랩은 창업경진대회 역대 수상팀, 보건의료빅데이터분석·활용 연구자  보건의료빅데이터를 활용한 창업 활동에 관심이 있는 기업․개인은 상담을 통해 참가 신청  있다.

 

김무성 빅데이터실장은 “보건의료빅데이터 멘토링 랩이 맞춤형 교육프로그램을 제공하여 스타트업 등의 성장단계별 사업화 기반을 마련할 것”이라며, ”동 사업을 통해 바이오·디지털 헬스케어 산업 성장  창업 생태계 조성을 선도할  있는 마중물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멘토링 랩은 2021  6회에 걸쳐 맞춤형 강의를 제공하였으며, 24 기업이 참여하여 교육 프로그램을 수강하고 관련 상담을 진행한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