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약정책

심평원, 제7기 약제급여평가위원회 위원 위촉

jean pierre 2019. 9. 20. 08:24
반응형

심평원, 7기 약제급여평가위원회 위원 위촉

인력풀 100명 확대구성 · 이윤성 위원장 선출

건강보험심사평가원(원장 김승택, 이하 심사평가원’)9. 18.() 서초구 엘타워에서 제7기 약제급여평가위원회(이하 약평위’) 위원들을 대상으로 워크숍을 개최했다.

심사평가원은 새롭게 구성된 제7기 약평위 위원들에게 위촉장을 수여하고 참석한 위원 중에서 호선으로 이윤성 위원을 위원장으로 선출했다.

7기 약평위 위원의 임기는 ‘1991일부터 ’21831일까지 2년으로, 위원들은 약제의 요양급여대상 여부 및 상한금액의 결정과 조정 등 전문적인 평가를 담당하게 된다.

심사평가원은 위원회의 역할 및 관련 규정 신약등재절차 및 평가 업무 경제성평가 제도의 개념 및 최근 동향 산정기준대상 약제평가 및 퇴장방지의약품 제도 등 효율적인 평가를 위해 필요한 교육을 진행하고, 참석 위원들은 투명하고 공정한 직무수행을 위해 청렴서약서를 작성했다.

7기 약평위 구성은 ‘1812월 개정된 약제급여평가위원회 운영규정에 따라 위원회 인력풀을 기존 83명에서 100명으로 확대하고 위원장 선출을 심사평가원장 지명에서 호선으로 변경하여 청렴윤리성 및 투명성 강화를 목표로 했다.

김승택 심사평가원장은 이윤성 위원장에게 임명장을 수여하며 약제 요양급여 대상여부 등의 평가에 있어 위원들이 그 역할과 책임을 다하여 보다 전문적이고 효율적으로 위원회가 운영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해달라고 당부했다.

이윤성 위원장은 새롭게 구성된 제7기 약평위가 청렴하게 직무를 수행하고 국민들의 신뢰를 얻는 위원회가 되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7기 약제급여평가위원회 위원은 대한의학회 56, 대한약학회 9, 보건관련학회 9, 의약협회 10, 소비자단체 10, 당연직 6명 등으로 구성됐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