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약정책

심평원, DUR 10년의 역사와 성과 조명

jean pierre 2021. 10. 21. 09:46
반응형

심평원, DUR 10년의 역사와 성과 조명

 

의약품안전관리 환경 미래 발전방향 모색 

 

건강보험심사평가원(원장 김선민이하 ‘심사평가원’) 10 26일부터 28까지 3일간 HIRA, 의약품안전관리 환경조성 10 성과와 국제 동향’ 주제로  2021년도 국제심포지엄」과심사평가원의 기능과 역할을 국제사회와 공유하기 위한국제연수과정」을 온라인으로 개최한다.

 

 

심사평가원이 주최하는 국제심포지엄은 보건의료 분야 정책현안에 대한 국내·외 전문가들의 의견 교환을 위한 토론의 장으로, 2005년부터 개최하고 있다.

 

올해는 DUR시스템 운영 10주년을 맞이해 그간의 DUR 시스템의 역할과 운영 성과를 국제 사회에 알리고의약품안전관리 환경조성에 관심 있는 국가들과 미래 발전방향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2021년도 국제심포지엄은 김선민 심사평가원장의 개회사를 시작으로류근혁 보건복지부 차관김민석 보건복지위원회 위원장국민의힘 서정숙 국회의원 축사가 이어진다.

 

OECD Nicolaas Klazinga 보건의료  지표 프로젝트 책임관의 기조연설 이후심사평가원 김철수 DUR관리실장서울대학교 박병주 교수, OECD Jillian Oderkirk 박사사우스오스트레일리아대학 Libby Roughead 교수덴마크 보건데이터국 Lars Seidlin Knutsson 팀리더의 발표에 이어 실시간 토론이 진행될 예정이다.

 

행사 2-3일차에는 전략적 구매자로서의 기능과 역할을 주제로 온라인 국제연수과정이 진행되며참석자들을 대상으로 심사평가원의 보건의료지출 관리 경험과 지식을 공유할 예정이다.

 

행사 2일차에 마련된 한·중앙아 세션에서는 타지키스탄을 포함한 중앙아시아 국가의 보건의료전문가들이 해당국가의 공공보건 제도  의료보장시스템 현황을 발표하는 시간을 가진다.

 

심포지엄은 한국어와 영어로 동시통역되며연수과정은 영어로 진행된다.

 

심포지엄과 연수과정에 관심 있는 국민은 누구나 24()까지 홈페이지(www.globalhira.or.kr)에서 사전등록  무료로 모든 과정에 참여할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