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병원/바이오벤처/◁바이오벤처,의료기기

싸이티바-폴리텍대학 바이오캠퍼스, 산학협력

jean pierre 2022. 1. 28. 10:17
반응형

싸이티바-폴리텍대학 바이오캠퍼스, 산학협력

 

K-바이오 전문 인력 양성에 기여  

 

 

글로벌 생명과학 기업 싸이티바가 K-바이오 인재 투자에 나섰다.

 

 

싸이티바는 인천 송도에 위치한 싸이티바 패스트 트랙 센터에서 한국폴리텍대학 바이오캠퍼스와 실무형 바이오 인재 육성을 위한 산학협력 협약식을 27일 진행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싸이티바와 한국폴리텍대학 바이오캠퍼스는 싸이티바의 최신 바이오공정 기술 및 교육 프로그램을 활용해 바이오캠퍼스 학생들을 위한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한다.

 

또한 학생들에게 글로벌 바이오 기업들도 수강하는 패스트 트랙 센터의 바이오공정 교육에 참가할 수 있는 기회도 함께 제공한다.

 

싸이티바와 한국폴리텍대학 바이오캠퍼스는 2016년부터 진행한 산학협력이 지난 12월 종료되자  프로그램을 확대해 재 협약에 합의했다.

협약식에 참석한 한국폴리텍대학 바이오캠퍼스 송석두 학장은 “싸이티바와 진행했던 지난 5년간의 산학협력은 산업 현장을 체험해 볼 수 있어 학생들의 만족도가 높았다.”면서, “특히 싸이티바의 패스트 트랙 센터 교육은 세계 10대 제약•바이오 기업이 모두 사용하고 있는 대규모 시설과 기술을 경험할 수 있다는  점에서 현장형, 실무형 바이오 인재로 성장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며 산학협력에 대한 기대감을 밝혔다.

 

싸이티바 최준호 대표는 “한국폴리텍대학뿐만 아니라  서울대, 인하대, 인천재능대 등 바이오 관련 학과와의 산학협력을 계속해 오고 있다. 이번 한국폴리텍대학과 진행한 산학협력 재 협약은 싸이티바와의 협력에 교육 기관 또한 동일하게 만족하고 있다는 방증”이라며, “지속적으로 산학협력을 확대하여 한국 바이오 인재 육성에 기여하겠다”라고 밝혔다.  

 

싸이티바는 현재 바이오 인재 육성을 위해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송도 패스트 트랙 센터에서는 2017년부터 바이오 의약품 연구부터 생산까지, 전 공정에 대한 교육과 컨설팅을 제공하고 있으며,  바이오 인재 양성의 사관학교라 불리는 NIBRT의 교육 프로그램도 전 세계에서 진행하고 있다.

  

한편 싸이티바는 지난 9월 한국 내 세포배양백 생산시설 설립을 위해 2024년까지 5,250만 달러(약 621억 6000만 원)를 투자한다고 발표했다.

 

한국 내 투자는 싸이티바의 ‘지역 수요는 지역 내 생산시설에서 (In-Region, For-Region)’ 전략에 따른 것으로 백신 원료의 안정적인 공급망 구축에 힘입어 한국이 글로벌 백신 허브로 거듭나는 데 기여할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