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병원/바이오벤처/◁바이오벤처,의료기기

씨티씨바이오, 코로나치료약물 '클로로퀸' 수출허가 신청

jean pierre 2020. 4. 2. 16:24
반응형

씨티씨바이오, 코로나치료약물 '클로로퀸'  수출허가 신청

말라리아치료제로 코로나19 치료에도 사용되는 약물

 씨티씨바이오(대표 성기홍,전홍열)는 코로나19 치료에 사용되는 약물인 '클로로퀸'의 완제 공급을 위해식약처에 수출허가 신청을마쳤다고 밝혔다.

씨티씨바이오 관계자는최근 식약처에 말라리아치료제 클로로퀸(100mg,200mg,400mg)의 수출 허가를 신청해 놓은 상태이며 국내 제조허가는 신청 준비중에 있다 .코로나19 치료 효과가 있다고 알려지는 클로로퀸의 수요가 전 세계적으로 급증하자 기존 해외 거래처뿐만 아니라 각국 수출을 추진하고 있다고 전했다.

현재 클로로퀸의 원료를 전세계에 공급하고 있는 인도에서 수출금지 조치를 취하며 원료수급이 어려운 상황에서 씨티씨바이오는원료업체와 원료계약을 체결하며 클로로퀸 원료를 확보하였으며 이후 완제 및 원료를 공급할 계획이다.

씨티씨바이오전홍열 대표는 "클로로퀸 허가를 보유한 기업들이 내수용인 반면 씨티씨바이오는 수출용 허가를 진행중이며 "클로로퀸 재고가 바닥나는 등 벌써부터 공급 부족 현상이 나타나고 있는 상황에서씨티씨바이오는 원료공급부터 자체제조까지 할 수 있어 해외수출 기대감이 높다"고 말했다.

현재 미국 식품의약국(FDA)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치료제로 말라리아치료제인 클로로퀸과하이드록시클로로퀸에 대한 '긴급사용승인(EUA)'을 허가했으며,프랑스 정부도 자국 내 의료기관이 말라리아 치료제 클로로퀸을 코로나19 환자 치료 용도로 쓸 수 있도록 공식 승인했다.

또한 씨티씨바이오는오송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을 비롯한 바이오노트,카브,유바이오로직스와 컨소시엄을 구성하여코로나19 백신후보물질을 개발하여 코로나19 백신 영장류 동물실험을 통한 면역원성 효능평가를 수행할 예정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