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

아스트라제네카-보건산업진흥원, 2회 당뇨분야 연구지원 과제 공모

jean pierre 2022. 8. 30. 10:34
반응형

아스트라제네카-보건산업진흥원, 2 당뇨분야 연구지원 과제 공모

 8 30-9 26일까지 참여 방법 확인  지원 가능

 

한국아스트라제네카(대표이사 사장 김상표) 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 권순만)  2 KHIDI-AZ 당뇨병 연구지원 프로그램(KHIDI-AZ Diabetes Research Program) 연구 과제를 공모한다고 밝혔다.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이 주관하고 한국아스트라제네카가 지원하는  연구지원 프로그램의 공모는 당뇨병  당뇨병 합병증 관리와 치료 관련 임상 연구를 대상으로 하며, 8 30일부터 9 26일까지 한국보건산업진흥원 홈페이지에서 진행된다.

 

KHIDI-AZ 당뇨병 연구지원 프로그램’은 우수 연구자 발굴 및 연구 역량 향상에 기여하며, 궁극적으로 질환 관리에 대한 해결책을 모색하여 당뇨병 및 내분비 대사질환 환자들의 건강 증진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한다.

 

2019년 12월 아스트라제네카가 국내 바이오헬스 산업 발전 지원을 위해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을 포함한 4개 기관과 체결한 양해각서의 일환으로 지난해 시작되어 올해 2차년도를 맞이했다.

 

공모 주제는 ▲당뇨병 치료 ▲당뇨병 예방 및 관리 ▲당뇨 합병증 예방 ▲합병증 조절 등을 위한 약제 및 치료법에 대한 임상 및 기초연구로, 전문가 검토를 거쳐 최종 선정된 우수 연구 과제는 10월에 발표될 예정이다.

 

김상표 한국아스트라제네카 대표이사 사장은 “지난 해 선정된 연구 과제 중 일부는 국제 학술지에 투고 심사가 승인되어 출간을 앞두는 등 이번 프로그램이 실질적인 성과를 거두어 기쁘다”며 “한국아스트라제네카는 이러한 프로그램 등을 통해 국내 연구진·바이오헬스 산업과 함께 성장하고자 하며, 더불어 환자들에게 의약품 공급을 넘어 혁신적인 질환 관리 및 치료 솔루션을 제공함으로써 환자들의 건강 증진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국보건산업진흥원 관계자는 “이 프로그램은 기초 연구부터 실제 진료 환경에서 적용할 수 있는 연구까지 포괄적으로 지원함으로써 바이오헬스 산업 발전의 핵심인 R&D 역량 강화에 기여하고 있다. 작년에도 세계적인 수준의 연구진을 발굴하고 실질적인 성과를 낸 만큼 올해도 우수한 연구 역량을 가진 국내 연구진의 성장과 발전을 돕는 또 하나의 좋은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아스트라제네카는 지난 2014년부터 매년 한국보건산업진흥원과 AZ-KHIDI 항암연구 지원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항암연구 분야의 기초연구 과제들을 지원하고 있으며,   8개의 연구가 국제적인 학회에서 발표되는  실질적인 연구 성과를 내고 있다. 아스트라제네카는 국내에서 적극적인 오픈이노베이션과 다양한 파트너들과의 협력 노력을 인정 받아 보건복지부로부터 혁신형 제약기업으로 인증된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