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병원/바이오벤처/◁바이오벤처,의료기기

안트로퀴노놀, 코로나치료 후보 물질 5월중 투약완료

jean pierre 2021. 5. 4. 10:36
반응형

안트로퀴노놀,  코로나치료 후보 물질 5월중 투약완료

한국비엔씨. 미 FDA승인 임상2상 관련

한국비엔씨는 유력한 코로나19 치료후보물질인 안트로퀴노놀의 미국 FDA승인 임상2상의 목표피험자중 80명에 대한 피험자 투여가 5월중 완료될 예정이다고 밝혔다.

 

지난 4월 16일부로 80명 피험자의 등록을 완료한 상태이다.

 

또한, 지난 1월 16일 1차 20명 피험자의 DMC(Data monitoring committee) 분석이 완료되고 임상시험지속을 권고 받은 바 있다.

 

현재 미국의 듀크 의대 병원을 포함한 미국, 페루, 아르헨티나의 15개 센터에서 임상2상 피험자등록과 투여를 진행하고 있다.

 

80명 피험자 투약완료후 2차 DMC미팅을 개최할 예정이고 이에 따라 안전성, 유효성 이슈가 없을 경우 임상2상시험 지속여부를 권고받을 예정이다.

 

계획대로 임상2상시험이 진행된다면 7월경엔 임상투약이 완료되고 예비 임상시험결과가 확인될 예정이다. 그 후 미국 FDA에 긴급사용승인을 신청할 예정이다.

 

현재 경구투여제로 미국 FDA 긴급사용승인을 받은 약물은 없는 상태이고 다수의 후보약물이 임상시험을 진행중이다. 안트로퀴노놀은 다른 항바이러스제나 항염증제와 달리 in vitro나 동물실험을 통해서 항바이러스, 항염증, 항 폐섬유화 효과를 모두 보유한 코로나19 치료효과가 예상되는 유력한 후보물질이다.

 

한국비엔씨는 이 안트로퀴노놀에 대한 한국, 러시아, 터키, 우크라이나에 대한 독점 제조와 판매 권리를 확보하고 대만 골든바이오텍사와 협력해 코로나19 치료제를 개발중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