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병원/바이오벤처

애질런트, 비소세포폐암 동반진단검사 식약처 승인

jean pierre 2022. 6. 17. 08:00
반응형

애질런트, 비소세포폐암 동반진단검사 식약처 승인

 

 다코 옴니스용 PD-L1 IHC 22C3 pharmDx

애질런트 테크놀로지스(Agilent Technologies Inc.) 자사의 ‘PD-L1 IHC 22C3 pharmDx’ 다코 옴니스(Dako Omnis) 플랫폼에서 키트루다(성분명: 펨브롤리주맙) 일차 단독요법에 적합한 비소세포폐암(NSCLC) 환자를 찾아내는 동반진단 검사법(CDx)으로 식약처 승인을 받았다고 발표했다.

 

이번 승인으로 애질런트는 비소세포폐암 환자의 키트루다 치료를 위한  번째 동반진단 승인을 기록하게 되었으며, 전이성 비소세포폐암 환자에게 향상된 치료 효과를 제공하는 면역항암제에 대한 접근성이 강화되었다.

 

다코 옴니스는 검사실 인터페이스의 핵심에 통합되는 간결하고 유연한 워크플로우를 지원하는 애질런트의  검체 염색 자동 솔루션으로, 해당 면역항암제를 사용할  있는 비소세포폐암 환자를 높은 신뢰도로 진단해  나은 치료제 선택과 신속한 환자 치료를 가능하게  준다.  

 

 라하(Sam Raha) 애질런트 진단  유전체 부문 대표(President of Agilent’s Diagnostics and Genomics Group) “이번에 새롭게 획득한 한국 식약처 승인으로  치료 분야에서  IHC 기반(Immunohistochemistry:  면역조직화학검사) 동반진단 검사법의 입증된 유효성을 재확인했다, “이전까지 효과가 별로 없는 소수의 제한적인 치료옵션만 있었던 비소세포폐암 환자들에게 면역치료제를 주요 치료 옵션으로 사용할  있게 되었다 말했다. 

 

또한 “애질런트는 비소세포폐암 진단의 미충족 부분을 해결하기 위해, 다코 옴니스용 PD-L1 IHC 22C3 pharmDx 환자들에게 제공하고자 최선을 다하고 있다 전했다.

 

유재수 한국애질런트 대표는 “이번 식약처 승인으로 국내 비소세포폐암 환자와 진단 검사 기관에 혁신 기술을 제공해  애질런트의 우수한 전통을 더욱 발전시켜 나가게 되어 기쁘다면서, “이는 동시에 애질런트가 우수한 진단 검사를 제공하는 신뢰 받는 국내 기업이라는 사실을 반영하는 이라고 강조했다.  

 

키트루다는 면역체계가 암세포를 식별하여 싸울  있도록  주는 PD-1 치료제이다. 머크가 개발한 키트루다는 PD-1 경로를 차단하여 암세포가 T세포를 피할  없도록 막아준다.

 

폐암은 계속해서 한국에서 암으로 인한 사망의 주요 원인이 되고 있으며, 2020   20,505명이 폐암으로 인해 사망하고 28,651명의 새로운 환자가 발생한 것으로 추산되고 있다. 

 

전세계적으로 비소세포폐암은 폐암 진단의  85% 차지하고 있으며, 매년 거의 170만명의 새로운 환자가 발생하고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