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소아당뇨인협회, 복지부 당뇨병 교육 지원사업 수행기관 선정

 

연간 총 1억 5천만원 지원...대국민 인식개선등 활동

 

한국소아당뇨인협회(이사장 박호영, 회장 김광훈)가 보건복지부가 처음으로 시행하는 2022 당뇨병 인식개선 및 온라인 당뇨병 교육 지원사업 수행기관으로 선정됐다.

 

보건복지부는 지난 4월 최초로 당뇨병에 대한 대국민 인식개선 활동 당뇨병 관리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온라인 교육을 통해 제공하는 전국 규모의 사업을 위한 수행기관을 공모했다.

 

이 사업은 당뇨병에 대한 올바른 인식형성과 정확한 정보전달을 통해 환자의 자기관리 강화와 합병증 예방, 나아가 국민의료비 절감을 도모하고자 보건복지부 건강정책과가 기획했다.

 

사업 기간은 올해 1231일 예산 규모는 총 15천만원, 이번 사업의 수행기관에 대한 공모 대상은 당뇨병 관련 교육 및 홍보 관련 3년 이상 수행 경험이 있는 비영리법인 및 비영리민간단체 등 행정기관 허가 및 등록 단체로 한정되었다.

 

한국소아당뇨인협회는 지난 2013년 행정안전부 비영리민간단체 공익사업 수행기관으로 선정된 이후, 서울시, 충청남도, 충주시 등 10년 연속 전국규모의 당뇨병 교육 홍보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또한 보건복지부에 비영리법인과 비영리민간단체로 등록되어 있고, 사업자등록증이 없이 고유번호증만으로 활동을 이어 온 우리나라의 최초의 당뇨병 공익기관으로 이번 공모에는 '소아·청소년·청년·노년·임신부 당뇨병 환자의 자가 관리와 당뇨병 인식개선을 위한 온라인 교육 지원 사업'을 주제로 하고, '2022 제로디엠-스라벨'(ZERO Diabetes Mellitus; DM-스터디, 건강, 라이프 밸런스)를 제목으로 사업기획안을 접수했다.

 

한국소아당뇨인협회는 주어진 예산으로 오는 7월 부터 6개월동안 당뇨병 상담 앱 개발 및 노년층 개별교육, ·오프라인 캠프, 당뇨병 교육드라마 제작, 당뇨병 가요제 및 음원 발표, 홍보영상 컨테스트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한국소아당뇨인협회 박호영 이사장은 이번 보건복지부 공모사업은 우리 협회 사상 단일사업으로는 가장 큰 규모의 예산규이다.”면서 올해 남은 6개월 안에 프로그램을 운영해야 하지만, 당뇨병 교육지원 프로그램의 기준을 제시한다는 각오로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한국소아당뇨인협회 김광훈 회장은 그동안 다양한 연령층 전체 국민 대상의 당뇨병 인식향상 및 교육홍보 프로그램은 드물었다.”면서 보건복지부의 당뇨병 환자를 위한 관심과 의지에 감사하다." 면서 "보건복지부가 최초로 제안하는 공익사업인 만큼 이번 사업을 성공적으로 수행하여, 당뇨병에 대한 인식개선과 올바른 이해의 확립을 기여하겠다.”는 각오를 비쳤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