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사/의약품유통/▷약사, 약사회,약대,약국,학회

약사 94%, 상처 종류별 치료제도 달라야

jean pierre 2013. 10. 30. 09:58
반응형

약사 94%, 상처 종류별 치료제도 달라야

 

동국, 약국 2,348곳 조사..출혈이나 진물엔 42%가 분말형

 

동국제약(대표 이영욱)의 상처치료제 관련 설문조사 결과, 대부분의 약사들이 상처의 종류 따라 적합한 상처 치료제를 권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동국제약이 올해 7월 전국의 약국 2,348처를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에 따르면, 약사의 94%상처의 종류가 다양하므로 그에 맞는 상처 치료제를 선택해야 한다는 것을 인지한다고 응답했다.

 

이는 최근 동국제약이 진행한 상처가 다르면, 선택도 다르게캠페인 이후 개국 약사들의 상처치료제에 대한 인식에 영향을 미친 것으로 분석된다.

 

그리고 출혈이나 진물 나는 상처에 권해주는 제품을 묻는 질문에는 약사의 42%분말형태의 상처치료제를 권한다고 응답했고,58%는 연고 등 다른 형태의 상처치료제를 권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 또한 동국제약의상처가 다르면, 선택도 다르게캠페인에 따른 영향으로 분석된다.

 

또한 최근 마데카솔 분말 구입자 추이를 묻는 질문에는 약사의 40%늘었다고 응답했다. 그 이유로는 연고 사용자들의 상당수가도포시 통증을 느끼고 있다손가락 사용 등으로 인한 세균감염을 걱정하고 있기 때문이다라는 의견이 다수 있었다.

 

동국제약 관계자는 분말형 상처치료제는 진물이나 출혈이 생겨 연고를 바르기 어려운 경우 피부에 직접 접촉하지 않고 간편하게 뿌려주면 된다따라서 약을 바르는 것을 싫어하는 어린이나, 다양한 이유로 연고를 기피하는 분들에게 좋은 대안이 될 수 있다고 밝혔다.

 

국내 유일의 분말형 상처치료제인 마데카솔 분말은 주성분이 100% 식물성분으로 부작용이 거의 없어 어린이에게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플라스틱 용기에 들어있어 가정에서는 물론 외출과 야외활동시에도 휴대와 보관이 편리하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