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사/의약품유통/▷의약품유통

약업발전협의회 신임 회장에 엄태응 복산약품 회장 추대

jean pierre 2015. 10. 27. 14:43
반응형

약업발전협의회 신임 회장에 엄태응 복산약품 회장 추대

 

총회에서 만장일치 ...종합도매의 대변자 역할 수행할 것

 

전국 종합 의약품유통업체들의 모임인 전국약업발전협의회의 신임 회장에 엄태응 복산약품 회장이 추대됐다.

 

약업발전협의회는 지난 19일 회의를 열고 엄태응 회장을 차기 회장으로 추대하고, 약업발전협의회의 역할 강화를 다각도로 모색했다.

 

약발협은 의약품 유통업체 중 약국 도매유통을 주력하는 중대형 OTC종합도매 30여 업체로 구성되어 있으며, 전국형 모임체로 제약업계와의 관계 강화에 중요한 채널 역할을 해왔던 모임이다.

 

또한 의약품 도매유통업권을 위해 한국의약품유통협회를 측면 지원을 해 왔으며, 특히 20133월 수도권 지역의 도매업체 모임인 경도회(京都會)’와 전국 원로도매업체 모임인 ‘6.3등을 약발협으로 통합해, 제약사와의 상생조율에 주력해 왔다.

 

신임 엄태응 회장은 도매유통업계가 유통의 원 주역임을 생각할 때 막중한 책임감이 앞선다.”, “앞으로 제약계와 다양한 비즈니스 채널을 통해 상생 발전시대를 열어 나아가는데 최선의 노력을 하겠으며 일방 통행적이기 보다 윈-윈의 시대를 준비하겠다.”고 인사했다.

 

또 엄 회장은 약발협의 역할을 다하기 위해서는 우선 대형업체들의 협력을 당부하기도 했다.

전국약업발전협의회 연혁

 

2003328: 도매발전협의회(회장 이창종)약업발전협의회

재탄생(초대 임경환 회장)

 

2013318: 경도회, 6.3회를 해체하면서 약업발전협의회로 재탄생(초대회장 김성규)

 

20144: 임맹호 회장 역임

 

20151019: 엄태응 회장 선임

 

반응형